:: 게시판
:: 이전 게시판
|
- 자유 주제로 사용할 수 있는 게시판입니다.
- 토론 게시판의 용도를 겸합니다.
통합규정 1.3 이용안내 인용"Pgr은 '명문화된 삭제규정'이 반드시 필요하지 않은 분을 환영합니다.법 없이도 사는 사람, 남에게 상처를 주지 않으면서 같이 이야기 나눌 수 있는 분이면 좋겠습니다."
25/09/10 14:27
4대쯤 내려오니, 부정적인 의미만이 아니라 긍정적인 의미로도 재벌이 의미를 갖네요.
높은 지위의 사람이 갖는 본이 되는 사회적 행동이라는 게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대부분 반강제였다고 생각합니다. 그것마저 잃으면 시스템이 무너지는 거고요. 양반 마냥 재벌도 사회계급으로써 자리를 잡는 것 같습니다.
25/09/10 14:35
아니 어린이라고 생각했는데 군입대라니 크크크크 생각해보니 언론에 어린이로 노출되었던것도 10년은 더 지난것 같으니 성인된지 한참이겠네요.... 00년생이군요.
+ 25/09/10 17:51
제가 정말 1도 몰라서 궁금증에 여쭤보는데요
미국 시민권이라는게 한번 포기하면 다시 못 얻어서 그런건지 아니면 이재용 아들이라도 미국 시민권 취득은 정말 어려운건지 궁금해서요
+ 25/09/10 16:55
박수받을만한 일이네요.
저는 이들이 노블리스들이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노블리스는 별달리 대단한 걸 생산하지는 않으면서 땅이나 건물을 소유하고 있다는 것 만으로 막대한 임대료를 받으며 자신들 배만 불리고 있는 자들을 이르는 말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재벌은 이들과는 분명히 다릅니다. 이들은 생산수단을 소유하고 노동자들을 착취하며 막대한 부를 누리지만, 자기 자신도 새벽에 일어나 일터로 나가서 구내식당에서 밥 먹습니다. 재벌의 삶이 강남 건물주의 삶보다 훨씬 치열합니다. 재벌에게 굳이 부정적인 별명을 붙여주자면 차라리 부르주아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부르주아들은 군대도 가야 하고 참 고생입니다. 강남 건물주도 안 가고 심지어 힙합퍼들도 안 가는 게 군대인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