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시판
:: 이전 게시판
|
- 자유 주제로 사용할 수 있는 게시판입니다.
- 토론 게시판의 용도를 겸합니다.
통합규정 1.3 이용안내 인용"Pgr은 '명문화된 삭제규정'이 반드시 필요하지 않은 분을 환영합니다.법 없이도 사는 사람, 남에게 상처를 주지 않으면서 같이 이야기 나눌 수 있는 분이면 좋겠습니다."
+ 25/09/19 07:25
이거 결국 연줄 없으면 죽었을거 같은데 참.... 아래 글 중에 해경 사망사건도 그렇고, 옛날보다 나아지기야 했지만 선진화되기가 참 힘들다는 생각이 드네요. 생환하셨다니 천만 다행입니다.
+ 25/09/19 07:52
와 이걸 신고해도 결국 똘똘한 국회의원이 없었으면 못구했을 거라는게..
[한국에서 메시지를 받은 A 씨는 곧장 민정 씨의 아버지에게 알렸다. 민정 씨의 아버지는 경찰과 외교부에 문을 두드렸지만 "정확한 위치를 알아야 한다", "본인이 직접 신고해야 한다"는 답만 돌아왔다.] 이거는 조사해서 이렇게 대응해야했던 합당한 이유가 없으면 징계도 필요할 것 같네요.
+ 25/09/19 07:57
박찬대의원실 쪽은 상식적인 대응을 한 것이고, 경찰과 외교부는 책임을 물어서 재발 방지를 해야겠군요.
아직도 세상이 국민의 눈높이와 상식에 많이 미치지 못한다는 것을 느끼게 해주는 사건 아닌가 싶습니다.
+ 25/09/19 08:03
https://overseas.mofa.go.kr/kh-ko/brd/m_27051/view.do?seq=1292980&page=1
이거 관련한 내용 다른 데서 봤는데 현지 사법 권한이 없는 것도 그렇고 캄보디아 현지에서는 본인 직접 신고가 원칙에 본인 외 인물이 신고할 때는 신고 사실에 대한 책임(허위 사실일 경우 처벌이 뒤따른다고..)을 져야 하며 신고 관련 자료가 제대로 제출되지 않으면 신고 접수가 안 되는 구조라고 하더군요. 경찰과 외교부가 소극적으로 대응했을 가능성도 있었지만 현지에선 본인이 정말 납치된 것인지, 그냥 마음이 바뀌어서 현지에서 더 체류를 하는 상황인지 확인이 안 되었는데 거기에 경찰 인력을 동원할 수 없다 가 매뉴얼인 것 같아요. 우리나라에서도 단순 연락두절이라고 처음부터 납치 실종 사건으로 대응하지는 못하는 것으로 알고 있어서.. 타임라인) 8월 3일 귀국해야 하는데 귀국하지 않아 가족이 경찰과 외교부에 신고하였으나 사실 확인되지 않음 8월 6일 텔레그램 통해 납치사실이 전해짐 8월 6일 당일 의원실에 제보가 되어 대응 시작 8월 9일 구출 의원실쪽에서도 이번에는 운이 좋아 의원실을 통해 해결이 되었지만 기본적으로는 본인이 직접 외교부로 연락하는 게 가장 확실함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박찬대채널 2일 전 권 PD) 안전을 위해 출국할 때 꼭 확인해 주세요! ☑️이번 사건은 의원실에서 도움을 드렸지만, 관할 부처인 외교부로 전화를 주셔야 합니다. ☑️출국을 앞두고 계신 분들은 ‘재외공관 연락처’를 확인해 주세요. ☑️‘해외안전여행 앱’과 ‘영사 콜센터 무료 전화’앱을 설치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25/09/19 08:06
메뉴얼이 바껴야 할것같은데 국내야 뭐 112 연결하는게 뇌리에 박힌사항이니까 이상한건 아닌데
해외 나가서 재외공간 연락처를 그 정신 없는 와중에 하기는 어렵죠.. 그러니까 가족 및 지인에게 연락을 하는것일텐데 단순 국내에서 조치가 어려우니까 저렇게 된 것이기는 할텐데 쉽지 않은 문제군요.
+ 25/09/19 09:09
국회의원들이야 명함 살포하는게 일이고 저도 사석에서 몇 장 받아본지라 인맥, 연줄로 비판할 일까지는 아닐수도 있습니다. 자녀가 캄보디아 디자인채용광고 보고 넘어갈 정도면 여러분들이 오해하는 그런 상류층은 아닐거 같아요.
외교부 프로세스는 진짜 개혁이 필요할거 같고 '아버지' 는 현명하게 잘 대응하셨고 박찬대의원 및 의원실은 정말 대단한 일 하셨습니다. 아낌없는 박수를 보냅니다. 그리고 캄보디아가 최근 이래저래 안 좋은 일에 연루되고 있는데 여기는 10년 전에도 충분히 무서운 동네였습니다. 겨울 휴가철이 곧 다가올텐데 방문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25/09/19 09:13
단일사건도 아니고 한국인이 13명이나 갇혀있다가 구출될 정도면 경찰이나 외교부도 분명 인지를 하고 있었을것 같은데, 신고 3일만에 구출된게 정말 민주당 전 원내대표 정도 입김이 있어야 정부기관들이 움직인 것인지, 아니면 이미 수사망을 좁혀가던 중 아다리가 맞은건지는 좀 따져 물어봐야겠네요.
다만 무사히 구출된 분들 정말 다행스럽고 구출을 위해 동분서주 애쓴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