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시판
:: 이전 게시판
|
- 경험기, 프리뷰, 리뷰, 기록 분석, 패치 노트 등을 올리실 수 있습니다.
통합규정 1.3 이용안내 인용"Pgr은 '명문화된 삭제규정'이 반드시 필요하지 않은 분을 환영합니다.법 없이도 사는 사람, 남에게 상처를 주지 않으면서 같이 이야기 나눌 수 있는 분이면 좋겠습니다."
24/11/27 09:10
맹장전, 엠파이어는 차라리 문제가 아닙니다. 그보다는 어마어마한 코스튬/무기/스테이지 dlc 팔아먹기가 문제가 되지요.
코에이 놈들 dlc 상술은 좀 선넘은 감이 있어서... 요즘은 옛날보다는 좀 덜하겠다, 싶기는 한데... 저는 조금 두고 보다가 살 예정입니다.
24/11/27 18:59
DOA로 과하게 내먹던 전적도 있어서 추세 지켜보는 것도 나쁘진 않습니다
스토리가 적벽까지만이라는 얘기가 돌고 있어서 분량이 적을 수도 있고요
24/11/27 14:22
일단 전투는 합격.
하지만 캐릭터도 줄고 스토리도 적벽대전까지로 줄었는데 그걸 메꿀 컨텐츠 볼륨은 뭘로 채울까라는 의문은 크게 듭니다.
24/11/27 15:08
무쌍에 뱀서식 업그레이드 시스템 스까스까면 재밌을 거 같은데 흐흐
무쌍에 랜덤 업그레이드 시스템 섞은게 뱀서인거 같기도 하고..
24/11/27 15:37
그... 시리즈 대대로 여포는 특수캐릭터 취급이라 조금은 신증하게 접근하셔야 할 겁니다. 그리고 그래픽은 무명 모델링도 그렇고 그 정도면 상전벽해로구나 하실 거예요.
제품은 일단 나오는 거를 봐야 알 일입니다. 저야 시리즈 대대로 해와서 정형화된 캐릭터 외양을 바꾼 거는 오히려 잘한 일이라 느낍니다. 전국무쌍도 그렇고 게임이 젊어지려고 나름 발버둥 치는 중입니다. 별개로 늙어서 그런가 이쪽 게임 안해본 스트리머들 하는 말들 들으면 좀 긁히긴 하더군요. 왜 꼭 패드로 해야하냐. 키마 하면 안되냐. 만두 대신 힐러랑 법사쪽 만들어 달라. 체험판이라 없겠지만 본편에 온라인 팀전 협력 모드 당연히 있지 않겠느냐. 등등 그... 생각해보니 물론 그럴 수도 있겠지만 어엄...
24/11/27 19:09
제가 해본 유일한 무쌍 2015년작인 드퀘히와 비교해봐도 그래픽 발전은 미비한 것 같습니다
드퀘는 그래도 작품 특성을 잘 담아서 몬스터나 캐릭터가 세계관에 맞게 잘 어우러졌단 느낌 받았는데 진삼 오리진은 조금.. 삼국지하고는 이질감 느껴져서요 대신 전쟁을 잘 표현했고 조작이나 전개가 쉽고 좋아서 그래픽 씹어먹을만큼 재밌었습니다 이번에 체험판 해보신 사골팬들도 구매 결정하고 호평할 정도로 이번 변화가 긍정적인 것 같아서 저처럼 신규 유입 많이 되는 전환점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24/11/27 22:08
무슨 의미에서 그래픽이라는 표현을 쓰신 건지 이해했습니다. 드퀘히는 디자인 특성상 간략화된 몹들이 많고 적의 수도 오리진에 비해 적어 폴리곤 수를 많이 아낄 수 있었다고 봐야겠지요. 전작인 진삼8을 보면 생각이 달라지실 겁니다.
그리고 플2 플3 그래픽 얘기 나올 때마다 하는 얘긴데 대부분은 추억 보정입니다. 보통 프레임이나 배경. 오브젝트 수를 희생시켜 뭔가 대단해보이는 연출을 넣은 경우가 대부분이었습니다. 물론 수용자가 맘에 안든다고하면 그 기준에 맞춰주는 것도 제작자의 자세가 맞다고 봅니다.
24/11/28 00:42
호로관의 매뚜기는 시리즈 대대로 처음에는 피해서 도망가고, 풀업 풀장비 상태에서 때려잡으러 가는 녀석이었는데, 초반 타이밍에 상대 패턴 파악해서 잡으려 들면 꽤나 고생이셨을겁니다.
앞서 말씀드렸듯 호로관 여포는 피해가라고 만들어놓은거거든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