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시판
:: 이전 게시판
|
- 스포츠/연예 관련글을 올리는 게시판입니다.
통합규정 1.3 이용안내 인용"Pgr은 '명문화된 삭제규정'이 반드시 필요하지 않은 분을 환영합니다.법 없이도 사는 사람, 남에게 상처를 주지 않으면서 같이 이야기 나눌 수 있는 분이면 좋겠습니다."
25/03/27 11:15
금액 순으로 적는 게 딱히 문제될 거 있나요?
기부 그 자체와 마음에도 의미가 있지만 금액에도 당연히 의미가 있죠 많이 기부하면 당연히 더 많은 도움을 줄 수 있고 그만큼 더 칭찬받을 일이죠 누구는 얼마 했는데 누구는 돈도 많이 벌면서 겨우 저거? 이런 억까만 안 한다면 그걸로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25/03/27 11:23
다른 금액은 다 이해가 가는데 천우희배우 4천만원은 왜지!!!
5천, 3천, 2천도 다 이해가 가는데 왜 어중간하게 4천일까 하는 쓸데없는 생각이,, 다들 존경스럽습니다!!
25/03/27 11:45
잇섭이나 쵸비같이 개인적으로 올리는 건 그렇다 치는데
타인이 나열까지 할 필요가 있을까요... 여기서 더 들어가면 누가 냈네 안냈네 얼마냈네 말이 많을거고 (어디선가 그런 댓글이 생산되고 있을거 같은)
25/03/27 12:29
(수정됨) 기부금액은 곧 기여도입니다
2억원/1천만원/5만원 으로는 각각 할 수 있는 일이 확연하게 차이가 납니다 명백하게 기여도가 다른 사안을 무조건 똑같이 취급하자고 주장하는게 더 이상하다고 생각합니다 5만원 기부한 제가 산불 극복에 있어서 아이유와 같은 수준의 기여를 한 걸까요? (사회적 인지도에 따른 영향력은 논외로 하더라도) 모든 기부에 대해 감사하는 마음을 가지는 것과 기여도를 구분하는 건 전혀 다른 문제입니다 게다가 그 구분이란게 뭐 대단한 것도 아니고 그저 나열하는 순서일 뿐인데요 뉴스에서도 금액별로 소개하고 특정 금액 이상 기부자는 더 크게 보도하는데 이런 자리에서까지 금액 따지지 말자고 하는건 그냥 의미없는 입바른 소리 이상은 아니라고 여겨지네요
25/03/27 12:02
선행을 알리는거라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기부 안한 고소득자 추정 연예인들 명단 돌리면서 조리돌림 하는 꼴을보니.. 참 말이 안나오더라구요
25/03/27 13:05
나무위키도 아니고 그냥 게시판 게시글인데 계속 리스트 업데이트 하겠다, 금액순으로 정렬하겠다, 하시는 것 같길래 굳이 그럴 필요가 있을까 싶어서요.
25/03/27 12:45
기부해준 모든 분들 감사하고, 액수 다름없이 고마운 마음입니다.
다만 돈 액수가 다른데 말하지 말자라는건 좀.. 큰 돈 내는 사람한테 더 많은 찬사 보내는 게 당연하다고 봐야죠. 그래야 기부 하는 액수라도 신경 쓰는게 맞을거고.. 줄세우고 트집잡는 사람이 이상한거고, 사실 그런 사람은 어디에나 있는 거죠. 그거 무섭다고 액수를 싹 가려버리면 그건 좀 웃길 것 같습니다.
25/03/27 14:23
기부한 연예인들 샤라웃 하는건 너무 좋은일이고요, "넌 왜 안하냐" 욕하는건 볼썽사나운 일이죠. (저는 이 글 보고 생각나서 방금 기부하고 왔습니다. 그런게 이런 글의 순기능이겠죠)
예전 강원도 산불때 김희철이 비공개로 일찍 기부했는데, '넌 고향이 강원도인놈이 왜 기부도 안하냐' 라고 악플이 겁나 달려서 결국 기부사실 공개했다는 얘기를 들으니 씁쓸하더군요. 이 글이 그런 자료로 안 쓰였으면 좋겠습니다.
25/03/27 17:12
아무 문제 없다고 봅니다. 좋은일로 플랙스 하는데 많이 낸 사람 잘했다 하는게 뭐 어떻습니까. 이거보고 누가 뭐 많이 벌면서 적게냈네 누군 안냈네 하는 구더기들 무서워 해야 하는지
25/03/27 17:25
만약 순서 없이 했다면 또 왜 많이 낸 사람들이 눈에 띄지 않게 했냐는 사람도 있을 수 있다고 봅니다.
순서 신경 쓸 필요 없이 모두 멋지고 좋은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