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시판
:: 이전 게시판
|
- PGR21 관련된 질문 및 건의는 [건의 게시판]을 이용바랍니다.
- (2013년 3월 이전) 오래된 질문글은 [이전 질문 게시판]에 있습니다. 통합 규정을 준수해 주십시오. (2015.12.25.)
통합규정 1.3 이용안내 인용"Pgr은 '명문화된 삭제규정'이 반드시 필요하지 않은 분을 환영합니다.법 없이도 사는 사람, 남에게 상처를 주지 않으면서 같이 이야기 나눌 수 있는 분이면 좋겠습니다."
25/03/21 01:12
제대로 된 vr기기 중 제일 추천할 만한 건 아직도 가성비의 퀘스트2이긴 합니다.
vr기기 자체 앱을 다운받아 즐기는 방법이 있고, (물론 게임 같은것들은 대부분 유료입니다) pc랑 와이파이로 연결해서 pc vr 컨텐츠를 즐길 수 있는 에어링크라는 것도 됩니다. pc가 게임을 돌리면 그 화면만 vr기기에서 받아서 뿌려주는 형식이죠. 스팀 vr를 이용하게 되는데 이게 초보자 입장에선 굉장히 복잡할 겁니다. 사양이 별로 요구되지 않는 단순 입체영상보기, 비트세이버 같은 간단한 그래픽의 게임하기엔 vr기기만으로 하는 것이 좋고, 하프라이프알릭스 같은 빡센 게임 하려면 pc와 연결해서 하는 것이 좋습니다. 폰하고는 상관 없습니다. 결론만 얘기하자면 vr기기 사는 것 별로 추천하지 않습니다. 처음에야 몇번 해보고 신기할 순 있어도 멀미이슈, 귀찮음 이슈, 배터리 이슈 등등 단점이 너무 많아서 90% 이상은 구석에서 먼지쌓이게 됩니다. vr을 계속 즐기는 사람은 1. 비트세이버 머신으로 쓰는 경우 2. vrchat 주민이 되기 3. vr야동 보기 이정도 외엔 거의 없다시피 할 겁니다. 초등학생이라면... 더더욱 비추하겠습니다. 닌테도 스위치가 10배 낫습니다.
25/03/21 05:47
퀘스트2 가 가성비상 제일 낫고 핸드폰으로 하는거는 사실 VR 의미가 없는거 같더라구요.
4. VR 레이싱 시뮬 도 추가해드립니다.
25/03/21 10:03
초등학생이면 뭐 한동안은 재미있게 즐길수 있을겁니다.
근데 그게 중고가로 봐도 비용대비 효과가 있는지는 별도로 판단하셔야 할것 같고요. 굳이 쓸만한걸 이야기 드리면, 일단 아이 친구들이 왔을때 접대용으로 좋습니다. Richie's Plank Experience 요런거 TV랑 연동해서 하면 꿀잼입니다. 집에 남는 판떼기 같은거로 사이즈 맞춰서 만들어 주시면 놀이동산이 따로 없습니다.흐흐 그리고 아이랑 잘 맞는 게임 찾으면, 나름 운동량이 상당합니다. 저희 아이는 복싱을 좀 배웠어서 VR로 복싱하는데, 운동량이 어마어마합니다. 저는 요즘도 생각나면 vr로 탁구치는데 라켓액세서리 따로 사서 하시면 거의 실제 같습니다. 비트세이버 같은 유명게임은 언제해도 재미있고요. 근데 초기에는 이것저것 하면 예상보다 돈이 더 들어갑니다. 그건 감안하셔야 할거에요.
25/03/21 10:10
(수정됨) 피코쪽은 일단 거들떠도 보지마시고,
(가격이 싼거랑 별개로 편의성, 컨텐츠 양에서 압도적으로 밀립니다, PCVR이 전문이면 몰라도) VR기기는 다른 사람들의 땀같은게 기본적으로 묻어있는지라 어지간하면 중고는 추천안드리고, 이왕이면 퀘3S나 퀘3를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추가비용이 많이 드는 기기인데다 (본체 이외에도 착용감을 좋게 해주는 주변기기가 필수인데다, 안경을 쓰면 렌즈+렌즈가이드도 사야되고, 당연한거지만 컨텐츠들도 전부 돈 주고 사야됨) 제대로 활용하려면 이것저것 지식이 좀 더 많아야되고 사람마다 호불호도 상당히 강하고 멀미도 사람마다 달라서, 차라리 근처에 체험할 수 있는곳이 있으면 한 번 체험해보시는걸 추천 다만, VR 자체의 체험은 다른 기기에서는 맛볼수 없는 경험이라 잘 적응했을때는 정말 신세계긴 합니다. 윗 분 말대로 접대용으로도 꽤 괜찮고요.
25/03/21 14:17
다른 걸 다 떠나서 VR기기 자체가 만 14세 이하에게는 권장하지 않는다고 알고 있습니다. 기기에 따라서 만11세 이상인 경우도 있고 하지만 어쨌든 콘텐츠가 아니라 기기 이용 자체에 붙어있는 연령제한이기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