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시판
:: 이전 게시판
|
- PGR21 관련된 질문 및 건의는 [건의 게시판]을 이용바랍니다.
- (2013년 3월 이전) 오래된 질문글은 [이전 질문 게시판]에 있습니다. 통합 규정을 준수해 주십시오. (2015.12.25.)
통합규정 1.3 이용안내 인용"Pgr은 '명문화된 삭제규정'이 반드시 필요하지 않은 분을 환영합니다.법 없이도 사는 사람, 남에게 상처를 주지 않으면서 같이 이야기 나눌 수 있는 분이면 좋겠습니다."
25/02/05 22:11
화재위험성은 case by case라고 생각합니다.
차종 마다 다르고 같은 차종이라고 하더라고 뽑기운(??)처럼 가는거죠. 화재위험성때문에 걱정이라면 전기차는 리스트에서 제외하시는 편이 좋아보입니다.
25/02/05 22:54
충격없이 자연 발화하는 케이스도 거의 없지만은 운전중에 그런 일이 발생한다고 해도 탈출 못하는 일은 상상하기 어렵습니다. (테슬라 과거 모델중에 문도 전자식으로 되어있어서 사고나 고장으로 전기가 끊기면 일반적인 방식으로 문을 못 여는 일이 발생한 적이 있지만 현기차의 모든 전기차는 문이 모두 기계식으로 되어있어 전기가 끊기든 말든 내연차와 동일하게 문이 열립니다)
전기차를 화재 위험성 안고 타고 다닌다고 하는건 스마트폰을 두고 '화재 위험성 안고 주머니에 넣고 다니는거 아니냐, 잘때 머리맡에 두면 안되는거 아니냐' 라는 말이랑 비슷하게 느껴집니다.
25/02/05 23:41
현대/기아의 전기차를 일년반 정도 타고 있습니다
화재를 끄기 힘들다는 건 이해 가는데, 순식간에 불이 나서 생존이 불가능해보인다는 좀 이해가 안가네요 배터리쪽이 불이 확 커지긴 하지만 또 화재가 퍼지는 걸 막는 기술,재료 등도 있어서 이 부분은 걱정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아주~~~~~~ 적은 위험성이긴 하지만 그 위험성을 안고 타고 있긴 합니다. 하지만 크게 걱정하지 않습니다 가솔린차, 전기차 2대를 보유 중인데, 전 전기차가 압도적으로 마음에 듭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