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시판
:: 이전 게시판
|
- 모두가 건전하게 즐길 수 있는 유머글을 올려주세요.
- 유게에서는 정치/종교 관련 등 논란성 글 및 개인 비방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통합규정 1.3 이용안내 인용"Pgr은 '명문화된 삭제규정'이 반드시 필요하지 않은 분을 환영합니다.법 없이도 사는 사람, 남에게 상처를 주지 않으면서 같이 이야기 나눌 수 있는 분이면 좋겠습니다."
25/09/02 18:30
리들과 알디가 독일 슈퍼마켓 브랜드인줄 알았는데 아닌가 보네요
(사실 다른 유럽 지역은 별로 안 가 봄) 독일에선 슈퍼에서 다른 빵들도 1유로 미만으로 싸게 팔던데 대부분 주식용이더라고요. 그거 보면서 공기밥이랑 쌀이 떠올랐습니다.
25/09/02 18:34
리들 알디 독일 브랜드 맞습니다. 단지 유럽 전역에 진출했을 뿐...
저도 잠시 유럽 살 때 리들이랑 알디에서 빵 사먹곤 했는데 그립네요. 세일하면 크루아상이 하나 0.35유로였는데...
25/09/02 19:50
아 맞군요. 프랑스까지 진출했나 보네요.
저도 공기밥 같은 주식용 빵을 사 먹어 봤지만 그립진 않습니다 흐흐 제가 딱딱한 걸 먹으면 입천장이 자주 헐어서 ㅠㅠ 유제품 싼 건 부럽더라고요.
25/09/02 22:09
그렇군요.
슈퍼들이 가격대가 다르다는 것도 처음 알았습니다. 체감 상 남부에는 Rewe가 자주 보였고 중북부에는 Edeka가 더 많았던 것 같아서 지역별로 차이가 있는 줄 알았네요. Netto는 가끔 봤고 Penny는 처음 들어 봤습니다.
25/09/02 22:44
Rewe 그룹의 저가 브랜드가 Penny고, Edeka의 저가 브랜드가 Netto입니다.
매장 수로는 Edeka 그룹이 제일 많은데 Rewe가 매장 크기가 커서 자주 보셨을 수 있겠네요. Rewe와 Edeka의 큰 차이는 Rewe는 직영 매장이 많고 Edeka는 가맹점이 주력입니다. 그래서 Edeka 매장 여러 개 갖고 있는 지역 유지들이 좀 있죠. (이걸 알게 된 이유는 예전 회사 고객사여서 관리를 해야 하는데 Rewe는 본사나 지역 본부 중심이서 편한 반면, Edeka는 각각 공략을 하느라 고생을 해서입니다 흐흐)
25/09/02 18:59
생각해보니 우리에게 빗대어 표현할 수 있는 건 밥인데, 밥은 집에서 직접 갓지은 밥을 우선으로 치잖아요?
다이소에서 5백원짜리 햇반이 나오면 비슷할까요. 아니면 지금도 저렴한 쌀은 있는데... 수입쌀 개방 같은 문제일까요. 거대기업이 삼겹살 집을 차려서 1인분에 5천원에 팔고, 공기밥 5백원, 소주 2천원에 파는 그런 느낌일까요.
25/09/02 20:16
냉동생지 굽는거면 맛 차이가 꽤 날거같은데... 특히 프랑스는 바게트 제빵사 관리가 워낙 엄격해서.
이렇게보니 통큰치킨 논란 느낌이군요.
25/09/02 20:48
(수정됨) 슈카같은 회사네요
홈플러스나 다이소나 성심당이나 슈카나 다 때려잡아야죠 빠리바게트나 spc 뚜레쥬르 처럼 비싸게 파는건 괜찮지만 싸게 파는건 자영업자들이 피해본다구
+ 25/09/03 00:09
성심당이나 다이소처럼 일반 자영업자는 따라할 수 없는 낮은 가격으로
지속 판매하고, 지점을 확대한다면 많은 자영업자에게 영향이 갈 수도 있겠지만, 지속적으로 판매가 안되고, 지점 확장도 안된다면 자영업자 입장에서는 잠깐 욕먹는 것 빼고는 피해볼게 없네요? 그런데 왜 그렇게 난리를 친 건지..더 이해가 안되는데요.. 슈카 빵집 옆에 매장이 있어서 단기 매출에 타격을 받은 사람들이라면 인정하겠지만.. 그런데 지속 불가능한 가격인 것은 확인이 된 사항인가요? 이후 정식 매장으로 오픈하고 990원 → 1,300~1,500원 정도로 인상한다면 낮은 빵값은 이루어 낸 것일까요, 소액이라도 올렸으니 실패일까요?
+ 25/09/03 00:46
이슈가 커진건 슈카가 입턴거 때문인데 이상할게 있을까요? 추가로 팝업으로 팔던게 제휴업체을 통해 납품 받는거구, 그 업체의 소금빵이 기본 3천 이상하는거 이미 다 공개가 됬고, 거기 ipo랑 엮여서 욕먹고 있는 거 아닌가요? 감춰진 정보가 있나요??
+ 25/09/03 00:59
그러니까요..감춰진게 없죠..
직접 안 만들고 납품받는게 잘못인가요? 다매 할 비전을 보여줬든, 인맥이든 본인 능력인데, 제휴 통해서 싸게 받은게 잘못인가요? 싸게 받은걸 싸게 파는게 잘못인가요.. 납품받은 업체가 IPO 준비하고 있는게 잘못인가요.. 욕하시는 포인트가 어디인지?? 잘못이라면 무슨 죄인가요...도의적이던 법적이던요;; 그런데 말씀하신데로 계속 손실이 발생해서 지속하지 않고 단기로 끝낸다면, 이 모든 것들이 자영업자에게 무슨 피해를 주는지...?
25/09/02 22:29
지금 보면 슈카도 그냥 "소금빵 좋아해서 팝업 한 번 열어봤다" 하고, 싸다고 뭐라하면 "팝업이라 가능한 가격이고 장사로 하면 절대 이 가격에 못판다" 는 식으로 대응했으면 좀 나았을까 싶긴 하네요.
일단 제일 근본적인 문제는 인터넷 방송 어그로, 정치병자 어그로가 다 뒤섞인거긴 한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