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시판
:: 이전 게시판
|
- 모두가 건전하게 즐길 수 있는 유머글을 올려주세요.
- 유게에서는 정치/종교 관련 등 논란성 글 및 개인 비방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통합규정 1.3 이용안내 인용"Pgr은 '명문화된 삭제규정'이 반드시 필요하지 않은 분을 환영합니다.법 없이도 사는 사람, 남에게 상처를 주지 않으면서 같이 이야기 나눌 수 있는 분이면 좋겠습니다."
25/07/29 05:10
뉴스를 올린 유투브의 댓글 하나를 보니 건설 관계자라고 하면서, 저런 크랙이 생기는 원인이 1) 지반 공사를 제대로 하지 않아서 지반이 내려 앉은 상황이거나 2) 건물 하중 분배 시공을 날림으로 하여 건물 자체가 조금씩 기울어지고 있는 상황이라고 보네요. 그런데 그 사람이 보는 가장 큰 문제는 저 크랙을 페인트로 덮어버린거라고 합니다. 원래 초고층 빌딩도 미세한 균열은 발생하고, 그 크랙 크기를 매년 측정하여, 거기에 맞는 안전 대책을 마련하고 유지보수하는 게 건설사의 일인데 저 크랙을 덮어서 추이를 살필 근간을 삭제해 버렸다고...
원래 안전에 대해서 그정도의 마인드를 가졌던가, 아니면 추이를 살필 정도를 이미 넘어갔다고 보는 것은 아닐지...
25/07/29 05:47
하중때문이라기엔 저거 최상층에 생긴 균열이라...아래층에서도 발견됐으면 모를까 '현재'로서는 건물이 기울어지거나 하는건 아닌것 같습니다.
+ 25/07/29 06:53
건설 관계자는 아닙니다만, 최상층에 저 정도 균열이면 건물 자체가 기울어지는 상황은 아닐지라도 적어도 저 층에는 구조적인 문제가 있는 거 아닌가 싶더군요. 그리고 과연 저 층만의 균열일지가 관건이겠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