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시판
:: 이전 게시판
|
- 모두가 건전하게 즐길 수 있는 유머글을 올려주세요.
- 유게에서는 정치/종교 관련 등 논란성 글 및 개인 비방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통합규정 1.3 이용안내 인용"Pgr은 '명문화된 삭제규정'이 반드시 필요하지 않은 분을 환영합니다.법 없이도 사는 사람, 남에게 상처를 주지 않으면서 같이 이야기 나눌 수 있는 분이면 좋겠습니다."
25/07/17 22:33
소신발언 하자면 닌텐도 게임은 메타에서 몇 점 빼고 생각합니다. 평론가들이 닌텐도 게임에는 후하게 점수를 주는 경향이 있다고 봐요.
25/07/17 23:56
수백 수천명의 평론가들이 한결같이 닌텐도에 후한것 보다는
선생님 한분이 닌텐도게임을 안좋아한다고 보는게 맞지 않을까요?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게임회사의 게임들을 몇세대에 걸쳐 후하게 점수를 줄 이유가 전혀 없어보이는데요
25/07/18 00:09
동의합니다.
저는 닌텐도 게임은 -10점 정도 빼서 보고 인디게임은 -5점 정도 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특히 퍼즐류나 기발한 기믹을 위주로 한 게임에 대해서 평균 점수가 너무 높게 형성된다고 느낍니다. 평론적으로 풀어내기 좋은(쉬운) 방향성이라 더욱 그런 것 같기도 하고요.
25/07/18 00:15
취향 성토 장소가 되니 말인데
그러면 저는 무비라이크(데스 스트랜딩 같은 것)나 예쁜 RPG 게임(씨오브스타즈), 비프롬 소울류(피구라, 카잔 등)는 10점씩 빼야 한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25/07/18 00:34
(수정됨) 개인 취향에 따라 가점, 감점을 주면서 보는 거야 당연하지만 전 제 취향에 따라 점수를 주고 빼는 게 아니라 특정 게임군의 점수가 다 높게 나오는 현상이 있는 것 같다고 말하는 겁니다. 저도 닌텐도 게임 좋아합니다, 항상 신박한 느낌을 주는 게 하나씩은 있다 보니...
다만 닌텐도 게임이면 대부분 85~90에 안착하니 이게 변별력이 있는지 모르겠다는 생각이고요. 주요 프랜차이즈부터 루이지맨션이니 커비니 그냥 모조리 85~90이죠. 반면 말씀하신 소울류 게임들이야 메타 60점대 게임도 수두룩이고... 그런 게임들보다 피구라, 카잔은 확실히 나은 면이 있으니 지금의 80점이 후한 점수인가는 잘 모르겠네요. 무비라이크는 그것이 무엇인지 좀 토론이 필요할 거 같네요, 1인칭 액션 어드벤쳐라면 이 쪽도 딱히 대부분 고평가를 받지는 않고요. 씨오브스타즈 부분은 동감합니다, 인디x도트 그래픽 조합 가산점 있다고 저도 느낍니다, 체인드에코즈라던가...
25/07/18 00:43
저는 그 작품들 피구라, 카잔 싸그리 70점대 주고 싶어서 그래요. 데스 스트랜딩1도 이게 고티급인가 하면 그다지라고 생각하고..
+ 25/07/18 02:37
전 개인적으로 메타쪽에서 보면 거품 제일 많이낀 장르는 소울류라고 생각합니다...
그다음은 헐리우드 스킨씌운 컷신위주의 외길진행 3인칭 싱글 슈팅게임이라고 생각하고요
+ 25/07/18 03:06
서구를 중심으로 닌텐도 키즈들이 전 연령대에 포진된 것도 맞겠지만 일단 평가 문제라면 닌텐도는 "설혹 취향에 안맞더라도 완성도에 있어 마이너스를 주기가 어렵다"가 맞을 겁니다. 그래픽, 최적화, IP활용, 새로운 기믹 같은 부분들에서 감점하기 어려워요. 특히 무난한 A급 게임들이 얻기 어려운 '창의성' 지점과 개성있는 인디 게임들이 얻기 어려운 '최적화','기술' 부분에서 모두 점수를 챙기니 더 그럴듯.
오딧세이 때도 보면 레트로 감성을 현시대 기술로 재구성하는데 탁월했는데, 이번 바난자도 그래 보이고요. 디즈니 전연령가 영화들이 갖는 문제점과 유사하지 않을까 싶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