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시판
:: 이전 게시판
|
- 모두가 건전하게 즐길 수 있는 유머글을 올려주세요.
- 유게에서는 정치/종교 관련 등 논란성 글 및 개인 비방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통합규정 1.3 이용안내 인용"Pgr은 '명문화된 삭제규정'이 반드시 필요하지 않은 분을 환영합니다.법 없이도 사는 사람, 남에게 상처를 주지 않으면서 같이 이야기 나눌 수 있는 분이면 좋겠습니다."
25/04/29 21:25
현재 와인상태를 확인해서 어떻게 서빙해야 최상의 상태로 고객이 와인을 경험할 수 있는지 알아보기 위함이죠
그 자체는 나보다 전문가의 경험치를 얻는거라 이상하거나 잘못된건 아닙니다 문제는 경험치 별로 없는 "소믈리애" 가 한다거나, 일반적으로 제일 작은 +/- 20ml 정도로만 가지고 확인하는데 너무 많이 가져갔을때가 문제지...
25/04/29 21:30
지들 경험치를 손님돈으로 채우는거죠
우리나란 자격미달 소믈리에가 너무 많아요 빈티지외우고 다닌다고 소믈리에가 아닌데 솔직히 주류 문화는 외식 문화를 너무 못따라왔죠 유럽에서는 설사 디켄팅이라도 손님이 부탁하지않으면 안마시고 서빙합니다 물론 반대급부로 잘모르거나 페어링같은거안하면 좀 꼽주거나 무시하는것도 있긴한데..
25/04/29 21:49
(수정됨) 소믈리에의 서비스 기본은
콜키지던 가게 와인이던 1. 오픈하며 서비스를 위한 테이스팅 양해를 구한다. (당연히 필요이상의 양을 따라가면 안됩니다) 2. 테이스팅 후 디켄팅 및 칠링 혹은 병 브리딩 등의 여부를 판단하여 그에 따라 서비스 한다. 이 모든건 손님의 동의가 전제죠. 그리고 같이 나눠 마시자는 의미로 손님이 한잔을 권하거나 할때 그때 마실 수 있습니다. 당연히 경험했던 모든 소믈리에들이 저런식으로 와인서비스했고 받아와서 본문이나 사람들의 이야기가 좀 충격적입니다.
25/04/29 22:03
소믈리에가 그런거 안합니다.
일반적인 경우 매장에서 추천한 와인이 괜찮은지 디켄팅하고 먹을만한지부터 보고 (손님이 탈날지 안날지) 소량만 마시고 서빙합니다. 콜키지의 경우 자신이 마신다음 탈나면 본인이 책임져야 하기 때문에 (그래서 소믈리에가 먼저 보험처럼 마시는 거지) 먼저 마시는 건 여러가지 상황을 보고 마시는 겁니다. 소믈리에라는 의미를 잘 모르는 듯 합니다.
25/04/29 22:50
테이스팅은 자기네가 판매하는 와인 오픈할 때 상태보려고 하는거고
정상적인 곳이면 그것도 자기들이 테이스팅을 하는 게 아니라 손님한테 테이스팅해서 확인합니다. ............ 어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