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시판
:: 이전 게시판
|
- 모두가 건전하게 즐길 수 있는 유머글을 올려주세요.
- 유게에서는 정치/종교 관련 등 논란성 글 및 개인 비방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통합규정 1.3 이용안내 인용"Pgr은 '명문화된 삭제규정'이 반드시 필요하지 않은 분을 환영합니다.법 없이도 사는 사람, 남에게 상처를 주지 않으면서 같이 이야기 나눌 수 있는 분이면 좋겠습니다."
25/04/26 03:26
(수정됨) 이 코메디 또 하는군요. 맨날 아라라트 산에서 썩은 나무 토막같은거 주워다가 노아의 방주라고 우기는 걸 수백년째 하고 있는데 기독교인들은 이런 코메디가 질리지도 않나 보네요.
25/04/26 04:06
저런게 나오던 안나오던 성서가 담은 종교적 메시지와 그 가치가 달라질 것이 아닌데. 오히려 실체적인것에 대한 집착이 비웃음만 살텐데 참 안타깝네요.
설화면 어떻고 길가메쉬 신화에 영향을 받은거면 또 어떻습니까. 당대 고대근동 신들과 다르게 야훼는 자신의 창조물과 동등한 계약을 맺어주는 자비와 사랑의 신이라는 야훼신앙 공동체의 고백으로써도 노아 내러티브는 이미 충분한 교훈과 울림을 줍니다. 성서를 문자적으로 믿고 그 실체를 증명하고 싶어하는 근본주의적 기독교인들은 자신이 믿는 신과 경전의 가치와 권위가 현대과학적 방법으로 입증되어야만 지켜진다고 믿는, 오히려 시대착오적이며 제한적인 이해를 가진게 아닌가 안타깝습니다.
+ 25/04/26 07:09
극히 일부만 남기고 사람을 비롯한 지상의 모든 생명들을 한꺼번에 몰살시켰는데도, 고작 노아와 계약을 해줬다고 자비와 사랑의 신이라굽쇼?? 적어도 노아 신화에선 전혀 아니올씨다죠.
+ 25/04/26 06:39
배가 있다면야 어떻게든 가치는 있죠. 종교는 종교일 뿐입니다. 그리고 노아의 방주는 수천년전 기록된 문서에 남아있는 설화입니다. 왜 그런 설화가 남았는지 추적하는 건 고고학적 가치가 있습니다. 반대로 신앙적 의미는 없고요. 방주가 나온다한들 상식적으로 수백살을 살았다는 이야기가 사실일 리 없는데 노아의 방주 이야기가 사실이 되는 건 아니죠. 수천년 전 기준으로 엄청 큰 배를 만들었고 그게 저기에서 나온다고 해도 대단할 일이지만, 후대에 누군가 성경을 보고 같은 이름의 산에 배를 만들었어도 가치가 있을 수 있죠. 후대이기는 한데 지금으로부터 천 몇백년전 뭐 그럴 수도 있는 거니까.
+ 25/04/26 07:13
사실 성경도 그당시 유명한 이야기들 짜집기한것에 불과한데 설령 방주가 나온들 그게 노아의 방주인지 다른 방주인지 증명을 할 수가 있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