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시판
:: 이전 게시판
|
통합규정 1.3 이용안내 인용"Pgr은 '명문화된 삭제규정'이 반드시 필요하지 않은 분을 환영합니다.법 없이도 사는 사람, 남에게 상처를 주지 않으면서 같이 이야기 나눌 수 있는 분이면 좋겠습니다."
09/12/25 10:37
괜찮은 빌드네요. 요새 저그의 5해처리 플레이에 대해 프토는 드라군으로 무언가를 하려는 움직임이 많은 것 같군요.
그리고 위에서 '포지공업 1/5쯤에 공업' 이 아니라 사업인 것 같아요.
09/12/25 12:29
저도 예전에 4해처리 네오 사우론 상대로 8게이트 드라군 빌드 많이 사용했는데, 드라 한부대 타이밍에 나갔다가 막히면, 2포지 올려서 공2 방1 타이밍에 뚫는식으로 운영해도 괜찮더군요.
09/12/25 12:31
헉; 저도 스타일 바꾸느라
최근 이거랑 거의 비슷하게만 했었는데 제 실력에 비해 승률 나름대로 괜찮았습니다 빌드는 위에 적어주신 것과 비슷한데 게이트 늘리는 것보다 1게이트에서 사업 먼저 돌리면서 좋은 자리에 캐논 하나 추가하고 프로브 뽑다가 자원 모이면 게이트 4~5개 한번에 올리고요 게이트 5개 한번 돌면 공, 사업 안되어 있어도 그냥 나갑니다 단점은 템 테크라든지, 옵 테크가 늦고 코세어 정찰이 이뤄지지 않는다이지만 그냥 초반 무식한 물량으로 거의 대부분 빌드에 우위 점하거나 컨트롤로 먹고 들어가고요 첫 진출 이후 추가 병력을 드드질질질(저글링 대응용)이나 드드드질질(히드라 대응용)로 계속 뽑아주시면 글쓴분 얘기와는 달리 올 저글링도 누를 수 있고요 대각 거리에도 유용합니다 문제는 제가 손속이 엄청 느린데다 컨도 딸리다보니 뮤탈에 속절없이 휘둘리다 농락만 당했는데 빠른 뮤탈이나 크로스 뮤탈 진짜 막기 어려웠습니다. 참고하세요 ps 저는 콜로세움처럼 앞마당 공짜인 맵에서 하느라 프로브를 계속 뽑으면서 했었는데 덕분에 자원도 남아서 트리플까지 무리없이 가져갈 수 있었습니다
09/12/25 15:05
요즘 다수 드라 빌드가 많아서 그런지 저그들이 드론째기보다는 소수병력 뽑아주고 한타나올때 잡아먹고 끝내는 식의 운영을 많이하네요;;;
그거도 참고하시면 더 좋습니다.
09/12/25 16:30
드라군만 뽑는거 보단 질럿 섞어서 쓰면 드라군 생존확률이 더 높아서 좋네요.
개인적으로 이 비슷한 빌드 써봤는데 이 빌드가 좀더 테크니컬하게 진화된게 코드라가 아닐까 생각되네요.
09/12/25 20:29
제가 코드라 쓰면서 느낀건데, 단순 드라군빌드는 막히기가 너무쉬워서, 차라리 발업질럿을 섞어서 진출하는게 훨씬 효과가 좋더군요
(더구나 공1업이기때문) 같은 올인성 빌드라해도 좀 다르죠. 더구나 발업질럿이 충원속도도 빠르고
09/12/25 21:03
발업질럿 까지 섞어서 진출하다보면 결국 러커에 질럿녹고 드라군까지 죽는사례가 발생합니다. 그리고 드라군의 최대강점은 성큰을 일점사 해서 한방에 깰수있다는점이죠 질럿비율 1:1정도로 섞다보면 히드라가 모여있으면 성큰맞고 히드라한테 맞고 드론까지비비면 막히는 사례가 발생합니다. 질럿은 가스가 남을때 사용해주는게 공방유저로써의 생각입니다.
09/12/25 22:03
protoss~님// 아이디 옆에 C를 누르시면 일일이 아이디 타이밍하실필요 없습니다.^^
5게이트 드라군은 나쁜 빌드는 아니지만, 당해본 적이 있는 저그들이라면 3~4해처리에서 저글링히드라만 줄창 뽑아내더군요. 단순 저글링이야 컨트롤로 싸울수 있다 해도 저글링히드라 섞어서 나오는 저그에게는 좀 어려운 부분인거 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