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 지금당장이라도 맞고싶다! 하는사람이 있긴하니까 쓸모가 무쓸모는 아니겠지만...
접종 예약율이 높아도 60퍼가 안되고 낮으면 50퍼 이하인데 이거부터 어떻게 해결을 해야 하지 않겠냐는 생각만...
아니면 접종 예약율 낮으니까 남은 백신은 그냥 2차로 몽땅 돌리고 하는 전략이라든가
집단면역은 불가능해도 백신 접종률이 결국 사망자수를 줄이는게 되는데 이 기준말고 다른 기준을 내세울 수 있나 싶습니다.
지금 4단계 풀어주고, 확진자 수가 급증해서 하루 만명간다면 의료시스템이 과부하 걸리고 2주 후부터 사망자가 하루 50~60명으로 치솟을거 같은데 이걸 국민들도 받아들이지 못할거라고 생각하거든요. 애초에 백신 늦어진게 원죄여서 지금은 뭘 해도 욕먹을겁니다.
말씀하신 부분들 동의합니다. 결국 집단 면역은 델타변이 때문에 안될거고, 일정 접종률 이후에는 전면적인 위드코로나 시대로 가겠지만 중간단계는 님의 말씀처럼 유연하게 가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 풀자는 여론이 꽤 높긴한데 단순하게 풀어버리면 여론역전되면서 상황만 악화될거 같아요.
2천명밖에 안나온거에 자화자찬하는거랑 별개로,
그이상의 대비도 당연히 해야하는거 아닐까요? 정부가 당연히 해야할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동안 해온 정부의 메세지를 생각하면 더더욱 그렇구요.
말씀하신대로 병상관리 추가확보가 원할하게 진행된다면 좋겠습니다.
혹시 '실제로 병상관리가 부족한 상황이 일어나야' 비판해야된다는 말씀이신가요?
아직 일어나지 않았어도 정부가 스스로 직접 우려되는 보도기사를 낸 시점에서 충분히 할수있는 비판이라고 생각합니다.
'살려야 한다'와 객관적으로 비교하면 좀더 나은 부분은 있겠습니다.
하지만 저에게는 심리적으로 비슷하게 다가오는 부분이 있었습니다.
이정도 준비도 아직 하지도 못한 상황에서
'확진자 숫자 관리'는 국민들의 협조가 가장 중요한 역할이였음에도 불구하고
그것을 가지고 현정부의 방역활동을 홍보하는 모습이 '살려야한다'와 비슷하게 느껴졌습니다.
정부의 병상부족 우려만 읽고 비판하셔서 이런일이 일어나는 듯 합니다. 현 상황으로 우려되는 부분을 말하고 그 뒤에 대책이 나와 있음에도 정부 뭐했냐고 비판하신다면 근거가 부족한 비판이 될 수 밖에 없습니다. 한 예로 경제 수치가 이러 저러하고 수출이 이러저러 하고 해서 코스피 3000시대를 열 수 있다고 하자, 누군가는 자다가 봉창 두드리는 소리라고 했습니다. 주장은 이런 저런 근거를 두고 했지만 비판은 근거 없이 지지자들이 듣고 싶어 하는 말을 해서 이미지를 만드는데 주력했기 때문에 이런 일이 일어 납니다. 근거가 부족해도 특정 표현을 반복 노출함으로써 어떤 이미지를 씌우기 보다는 근거에 기반해서 비판했으면 좋겠습니다.
정부가 병상확보를 하겠다고 했음에도 병상관리 안하고 뭐했냐고 비판하려면, 감염 재생산 지수에 의해 예상되는 확진자 수와 운용가능한 병상 수, 정부의 추가 조치로 확보 가능한 병상수에 대한 데이타가 필요할 것 같고 이러한 데이타를 바탕으로 정부의 조치에도 불구하고 몇 병상이 부족할 것으로 예상되는데 지금의 조치는 부족하고 추가 조치가 필요하다는 주장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수정됨) -이번 웨이브는 대다수의 전문가들이 충분히 미리 예측.
-대다수의 예측과 크게 다르지않은 흐름, 혹은 더 나쁜 상황에 대한 예측이 많았음에도 예측보다는 사실 괜찮은 상황
-충분히 예측가능한 범위를 미리 준비하는것은 당연한 정부의 역할
-예측가능한 부분에서 준비하지 못해서 생긴 문제(병상부족) 자체만으로 비판받아야함
-병상부족에 대한 해결책으로 추가조치로 확보하겠다는 것으로 미리 준비하지못한 잘못이 덮어지는것은 아님.
문제가 발생했지만, 추가확보한다고 대책을 내놓았으니 비판하지 않아도 된다? 저는 그게 더 이상하다고 생각합니다.
이게 근거없이 감싸주는거 아닌가요? 문제가 발생했는데, [지금부터 잘한다고 하잖아] 하면서 감싸주는꼴밖에 안되는거같은데요.
제가 묻고 싶습니다. 첫 댓글부터 지금까지 기사 읽고 쓰시는 건가요? 확진자가 2000명 수준으로 지속될 경우 병상이 부족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쓰여있지 현재 병상이 부족하다고 안되어 있습니다. 병상부족이 [예상]되어 조치를 한다는 것인데 이것을 두고 어떻게 병상이 부족한 상황이 [발생]했다고 해석할 수 있나요?
지금까지 확보된 병상으로는 부족함이 없었기 때문에 그전과 같이 운행한 것이죠. 확진자가 2000명 수준으로 계속해서 나오면 병상이 부족할 수 있으므로 추가 확보 하겠다는 내용의 기사인데요. [문제가 발생했지만, 추가확보한다고 대책을 내놓았으니 비판하지 않아도 된다?] 이렇게 말씀하셨는데요 어떤 문제가 발생했다는 건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