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직히 거리두기로 이거 못막는거 이제 다들 아시잖아요.
서로간 비난은 그만해도 될듯 합니다. 스트레스 안받는 사람 없을꺼에요.
몇몇 트롤러 비난해서 뭐합니까.......
트롤러가 없어도 어차피 백신 없으면 종식 없고 평생 계속 조일겁니다. 백신만이 살길입니다. 빨리 오길..... 계획대로 진행되길 기도합니다.
이번에도 그냥 이번엔 잡히겠지 2주연장 이번엔 잡히겠지 2주연장 또 반복할건가요...
거리두기 연장도 좋고 강화도 필요하면 좋은데요...
단지 ' 방역 ' ' 확진자 숫자 ' 만 가지고 연장 연장하는건 아무나 다 할수 있는거고...
수반되는 사회문제들, 피해보는 집단들에 대한 보상... 이런것도 같이 고민하는게 정부에서 해야할일 아닌가 싶은데...
자영업자들은 그냥 또 2주 참으면 되나요? 어차피 백신 접종률 올라가기 전에는 거리두기로 잡힐꺼 같지도 않고... 계속 2주 연장 들어갈꺼 같은데...
1.4단계 2주 연장 =>계속 2주,2주 지겹다 진짜 짧고 굵게 가자!
2.다음 주부터 2주 셧다운 =>미쳤네?그럼 생활 어떻게 하라는거임? 일단 4단계 2주 해보고 잡히면 내리면 되지
3.다음 주부터 거리 두기 2단계로 완하=>확진자 수 안 보임?이러다 폭발하면 누가 책임짐?
정부 대처가 별로긴 하지만 어차피 이 상황이라 제일 욕 안 먹는 걸로 가면서 백신 빨리 수급하는 수 밖에...
때로는 욕을 더먹더라도 큰 관점에서 보고 뚝심있게 밀어붙일 필요가 있다 싶은 정책은 밀어붙여야하는거죠.
결국 3번의 형태로 거리두기 완화하는 방안으로 갈수밖에 없습니다. 그 시점이 언제냐의 문제인거고, 이건 결국 정답이 안나와요.
그 시점을 최대한 늦춰야된다고 얘기하는 사람, 지금 아니면 언제 위드코로나를 얘기할꺼냐는 사람 다양합니다.
1,2번으로 결정을 하겠다면, 1,2번으로 인해 피해를 보는 사람에 대한 구체적인 보상안을 들고 와서
[거리두기에 이정도 비용이 들어갑니다. 이 비용은 우리가 감수해야합니다.] 라고 설득하고 거리두기를 일시적으로 강화해야하는거구요.
3번을 하자니 확진자 증가는 필연적인데, 그걸로 인한 욕을 듣기 싫고. 1,2번으로 생기는 막대한 재정부담에 대한 책임도 지기 싫고.
[대중이 원하는거다] 이러면서 여론조사 결과 들고나와서 입막음식 언론플레이 하는건 뭐하는 짓이라고 해야할까요.
심지어 손실보상 관련해서도 [사적모임 제한으로 피해본곳은 문을 닫은게 아니므로 손실보상 대상이 아니다] 라는 소리부터 밑밥까는 중이던데요.
3가지 밖에 없는게 아니죠. 예를들어 자영업자 보상안 이때까지는 만들어 주겠다고 했던게 제 기억으로 3월인가 5월인가예요. 지금 8월인데도 보상안 없는데 어쩔수 없다는 식으로 이야기 하는건 너무 그렇지 않나요.
그때 보상안과 기준을 만들어 줬다면 4단계건 셧다운이건 결정하기 쉬웠을꺼고 반발도 덜했을꺼예요.
(수정됨) 사실 지금 수준 거리두기 하는건 그냥 델타 억제 느낌밖에 안듭니다. 일본도 도쿄도만 4100명, 전체 14000명 찍고 있던데..만명 돌파한지 일주일만에 이모양이고 백신 접종률 높은 국가들도 난리나는거 보면 참..확진자를 줄이려면 4단계로도 안될 것 같고 락다운을 때리던가 해야될 것 같은데 그건 진짜 죽자는 얘기나 다름없으니 무리고. 최소한 50대는 얼른 맞춰야 될텐데 말이죠. 다짜고짜 풀자는건 의료 마비 가겠다는 소리라 힘들 것 같으니 일단 50대는 맞추고 생각해야 할텐데 언제쯤이나 다 맞출 수 있을지 모르겠네요.
호주 시드니 상황보면 락다운으로도 안될거 같습니다...
6주째 봉쇄중인데, 추이는 오히려 조금씩 더 안 좋아지고 있어요. 한달전보다 하루 4~5배 이상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델타변이에 맞서 봉쇄가 성공한 나라는 대만 밖에 없어요. 그럴 여력이 있는 사실상 유일한(소국들 제외하고) 국가였죠.
베트남 무너진거 보면, 한국은 그나마 여력이 남아 있어서 억제 하는 것일거에요. 이것조차 소진되면 일본처럼 되는거고, 그 때가 오기 전에 할 수 있는 백신접종은 최대한 하는 수 밖에 없습니다..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