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정됨) 오히려 이번 경기가 보여준게 탑미드 픽의 교전 주도권이 중요하다는겁니다. 얀코스가 암만 잘커봐야 교전능력으로 인한 탑미드 주도권때문에 정글 잘큰게 빛이 바랬죠. 그리핀도 타잔 주도권을 위해서 라이너들이 많은 부분을 희생하고 있었구요. 정글이 혼자서 뭘 할순 없습니다.
그냥 생각이 다를순 있겠지만, 단정적으로 제가 틀렸다고 하시는데 제가 생각하기엔 제가 맞습니다.
SKT랑 IG를 비교하시는데 둘은 탑미드 라인 주도권이 완전 반대였고, 실제로 주도권 가져간 IG는 교전으로 이득보고 승리했죠.
사일 리신 아지르로 초반에 앨리스 제이스 라이즈 상대로 IG처럼 싸움 걸었다? 바보죠. 게임은 좀 더 빨리 끝났겠네요.
(수정됨) 그거야 당연하죠. IG는 반드시 미드나 탑은 포탑 안에서 받아 칠 수 있는 픽을 합니다. 라이즈, 카시, 신드라 같은거요.
저렇게 미드 지박령픽에 상대한테 지는 정글 해놓고 탑 다이브 당할때 스킬 못맞추면 그대로 망하는 사일픽하는 짓은 안하죠..
리그중에 이거저거 하던 경기는 닝이 그냥 쌘정글해서 쓸어버리거나 더샤이가 사일로 슈퍼플레이로 받아치는 경기도 종종 있었습니다만, 그건 덩치 차이 많이 날때라 별 의미가 없었구요.
다시봐도 그냥 사일 아지르 리신 해놓고 라이즈 미드 밀고 올라갈때 아무 액션도 안취한 SKT가 못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