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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01/04 19:08
근데 진짜로 기획력이 완전히 고갈된걸까요? 왜이리 손대는 것마다 망쪼가 ...?
PC질담당 부서가 그런부분에서까지 감놔라 배놔라 할것같진 않아보이는데
25/01/05 04:05
보통 pc 하는 겜 회사들 겜이 재미없어지는 이유가..
게임 개발 경력도 부족한 놈들이 pc질 한다는 이유로 윗대가리 올라가고 발언권이 강해지면서 자기 의견을 강력하게 밀어붙임. => 그게 꼴받아서 잘 있던 원래 개발자들이 때려치고 나감. => 당연히 겜 잘 만드는 핵심 개발자들이 사라지니 겜 퀄리티 박살남 => pc한 게임들이 퀄리티도 박살남. 보통 이 순서대로 이뤄지거든요. 그나마 너티독은 애초에 겜 잘 만들던 윗대가리가 pc질에 심취한 케이스라 '게임으로서의 퀄리티' 자체는 나쁘지 않은 예외 케이스구요. ...뭐 라오어2 부터 시작해서 이번 신작도 그렇고 유저랑 싸우려 드는 꼴 봐서는 게임 퀄리티가 양호해도 말아먹을 가능성이 높아 보이지만요. 흐흐
25/01/04 19:35
거의 멸망 확정에 가깝다는 얘기가....
어크 오디세이 이후 꾸준히 퀄만 유지해줘도 망하진 않았을텐데....얘네는 유지가 아니라 오히려 기술력도 퇴보해버려서..
25/01/04 20:47
못만들고 재미없고 최근 PC가 묻어서 그렇지 유비는 그래도 엔씨와 달리 '게임'을 만들어오긴 했죠. 엔씨는 망하든말든이지만 유비는 겜돌이인 제 입장에서 조금은 아쉬울 거 같습니다ㅜㅜ
25/01/04 20:51
엔씨랑 망해가는 공식은 같죠. 결국엔 신작 게임들이 그래픽, 시대배경, 무기만 바뀐 어크, 리니지라고 예상이 되니까 점점 소비를 안하게되죠.
25/01/04 21:23
며칠전 뉴스 보니 얘네 부채가 우리돈 2조던데 어크 섀도우가 시리즈 최고 성공작이 되지 않는 한 수습이 되는 상황이 아닐 것 같습니다.
25/01/04 21:33
기술력 퇴보가 진짜.....
어크 우려먹기라고 욕 먹는데, 그냥 어크 우려먹기였으면 안 망했다고 봅니다. 퇴보하는 어크 우려먹기라서 문제지...
25/01/04 22:10
어크 시리즈가 간판이긴 해도..최근 행보를 보면 꽤나 명작으로 뽑은 페르시아의 왕자가 망했습니다. 개인적으로 고티 후보정도는 들어가도 될 퀄리티라고 생각했는데 소리소문 없이 묻히더라구요…그리고 스컬앤본즈라는 폐기물을 내고 심각하게 망했습니다. 라이브 서비스의 망령에 홀린건지 얘네 서버종료도 안하고 있습니다. 동접자 천명도 안되는걸로 알고 있는데 콩코드 개발비 2배가 들어간 게임입니다..
25/01/05 04:07
페르시아의 왕자는 일단 장르가 메트로배니아라 잘 팔려봤자 유비 먹여살리기는 불가능했죠. 메트로배니아는 어차피 하는 사람만 하는 장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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