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시판
:: 이전 게시판
|
- 모두가 건전하게 즐길 수 있는 유머글을 올려주세요.
- 유게에서는 정치/종교 관련 등 논란성 글 및 개인 비방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통합규정 1.3 이용안내 인용"Pgr은 '명문화된 삭제규정'이 반드시 필요하지 않은 분을 환영합니다.법 없이도 사는 사람, 남에게 상처를 주지 않으면서 같이 이야기 나눌 수 있는 분이면 좋겠습니다."
19/09/22 13:28
출시 당시로 지금 나와도 엄청 좋을겁니다. 무엇보다 저때는 사거리가 50 많았죠. 그냥 프로들이 초반이라 적응을 잘 못한거고요.
프로게이머가 일정 이상 숙련되면 누구보다 이 게임을 잘 할 수 있기 때문에 프로게이머인거지, 꿀챔을 빨리 찾고 최적형 룬을 빨리 찾고 해서 프로게이머인게 아니죠. 그래서 프로들이 드는 룬이나 쓰는 챔피언들이 항상 정답이라고 할 수 없는거고요.
19/09/22 13:28
좀 안 좋기도 했었고, 당시 캐릭터 해석을 스킬-쉰 딜러로 봤기 때문에 선 템으로 삼위일체를 갔던게 컸지요.
이 후 소소하게 버프가 되고 선템을 피바라기로 가면서 재평가가 되었습니다.
19/09/22 13:29
구리긴 했었는데
정확히 기억이 안나는게 스펙자체는 좋음 템트리 정립이 안되서 구림 -> 템트리 정립 ->강캐 스펙자체가 구렸음 -> 상향, 템트리 정립 -> 강캐 이 순서인지 기억이 잘 안나네욧
19/09/22 13:33
전 처음부터 궁은 따로 빼고 봐도 기본 스킬셋이랑 패시브 자체가 엄청 좋다고 생각했습니다. Q평평 w평평 e평평 만 해도 딜 기대값이 미드 누킹형 챔프들 못지 않다고 생각했는데 출시 당시에 왜 그리 평가가 박했는지 아직도 의아합니다...
19/09/22 13:38
아뇨 처음부터 괜찮았습니다. 스킬셋이 이질적이어서 그렇지 지금 초기 출시 당시로 롤백 되면 사기캐일꺼에요. 사람들이 적응한 이후에 꿀빨기 시작했구요. 그 당시는 평타기반 치명타 원딜이 거의 90퍼센트 였거든요.
제가 당시 남긴 글이 남아있네요. https://m.clien.net/service/board/cm_lol/4820179
19/09/22 13:40
첨에 평 많이 안좋았죠 크크크. 근데 지금 루시안 e쿨감 들어가는거 말곤 저때 루시안이 좋았던것 같네요. 사거리 길고 q 길고 e슬로우 없애주고 등등
19/09/22 13:41
저때 아마 궁극기가 개노답이라 저랬던거같은데... 패시브랑 스킬셋보고 이건 선트포를 해야한다고 생각하며 갔다가 승률 다 깎아먹고 결국 저 당시 정립된게 깡AD 올리는 피바라기 루트 타고나서 괜찮아졌죠. 몰왕도 하위 조합템이랑 능력치가 너무 버러지라 거르던 시절이라..
Q 빛줄기 넓이가 지금보다 훨씬 넓어서 라인전에서 상대가 신경쓸게 많아서 까다로웠죠.
19/09/22 13:45
루시안은 늘 보면 10명 중 제일 잘하는 사람이 잡고 있을 땐 이런 사기가 또 없어보이는데 원딜이 10명 중 1등이 아니면 다른 챔프에 비해 뭐가 좋은질 도무지 모르겠습니다.. 희한한 챔프에요
19/09/22 14:02
저때 Q판정 버프당해서 사기됐죠
루시안이 3.10에 나왔는데 3.12패치 내역이 다음과 같습니다. ------------------------------- 루시안 요약: 꿰뚫는 빛 스킬의 충돌 판정 영역을 약간 좁혔지만, 대신 적 챔피언을 대상으로 시전하면 대상을 따라가도록 변경했습니다. 또한 루시안이 빛의 사수 첫 공격으로 대상을 처치하면, 다음 공격은 자동으로 다른 대상에게 가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이때, 방금 쓰러뜨린 유닛과 가장 가까운 적을 우선 대상으로 삼습니다. 설명: 주요 목표인 챔피언의 경우, 루시안의 꿰뚫는 빛은 종종 피하려고 하지 않아도 피해지는 스킬이었습니다. 스킬 적중률을 높이기 위해, 꿰뚫는 빛에 대상 추적 기능을 넣어 적이 루시안의 스킬 시전에 주의를 기울이지 않는다면 거의 확실히 적중시킬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적 플레이어가 스킬 공격을 의식한다면 좀 더 피하기 쉬울 것입니다. 또한, 루시안의 기본 지속 효과 버그 때문에 두 번째 공격이 의도하지 않은 대상에 가해지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저희는 이를 활용할 수 있는 기능으로 만들기로 결정했습니다. 이제는 적이 빛의 사수의 두 번째 공격을 맞기 전에 죽는 경우, 루시안은 자동으로 다른 대상에게 두 번째 공격을 날립니다. 이때 방금 처치한 대상과 가장 가까이에 있는 적 유닛을 우선적으로 공격합니다. 물론 이 기능 때문에 미니언에게 최후의 일격을 날리는 데 지장이 생기거나, 의도하지 않았는데 적 포탑 밑에서 적 챔피언을 공격하는 일이 없도록 하는 방지 장치도 적용했습니다. 일반 • 루시안의 추천 아이템을 업데이트했습니다. • 기본 마나 회복량이 7로 증가했습니다. (기존 6) • 레벨당 마나 회복량이 0.7로 증가했습니다. (기존 0.65) 빛의 사수 • 두 번째 타격을 가하기 전에 공격 대상이 죽으면, 자동으로 다른 대상에게 두 번째 공격을 가합니다. 꿰뚫는 빛 • 광선의 충돌 판정 너비가 100유닛으로 줄었습니다. (기존 120) • 적 챔피언에 시전되면, 대상을 80유닛 정도 쫓아갑니다. ------------------------------------ 패시브/Q버프되고 올라온거에요. 그 이전엔, 패치노트에도 써있지만 피하려하지 않아도 피해지는 스킬
19/09/22 17:17
이 패치가 10월 15일 나왔는데 데프트가 이미 9월 중반부터 솔랭에서 주력으로 쓰면서 성능을 입증하기 시작하면서 꿀이라는 이야기가 나왔습니다. 저도 그때부터 좋다고 느껴서 꿀이라고 이야기하고 다녔고요. 중간에 q 두번 쓰는 버그도 있었지만 금방 패치로 없어졌고 하여튼
탬트리와 패시브 활용을 이용한 라인전 요령이 알려지고 궁도 제대로 활용하는 법도 알려지면서 평가가 달라졌습니다. 이 때 e가 정말 좋았죠. 이속저하 디버프를 없앨 수가 있어서.
19/09/22 14:11
출시 당시 실제로 구렸고, 버프 이후에 재평가행이었습니다. W, E 외에 모든 스킬이 버프됐고, 꽤 지나서 E 마나 소모량도 버프됐죠.
19/09/22 17:06
평가 나빴을 때 제가 좋은 챔프라고 홍호 댓글을 열성적으로 달던 게 생각이 나네요. 그 때 e가 지금보다 참 좋았는데 결국 너프됐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