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냥 희망사항이긴 합니다만 괜시리 우리나라의 현황, 현실 이런게 받아져서 뭔가 협상이 잘 될꺼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설레발이라고 생각해주시고 걍 봐주시면 좋을꺼 같습니다.
https://www.newsis.com/view/NISX20251015_0003364308
일단 한화오션 미국 자회사 5군데가 중국의 제재를 받았습니다. 필리조선소의 경우에는 일단 MASGA의 주춧돌같은 역활을 할려고 하는 곳이라 먼가 재를 뿌린거 아닌가 생각을 합니다. 한화오션의 입장에서는 미국 자회사 5군데가 당장 큰 매출 포지션을 차지 하는곳은 아닌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중국 입장에서도 제재한 미국자회사 5개가 MASGA에 중요한 역활을 하는 포지션이긴 한다만 대중국관련 매출도 그다지 없는 회사고 당장 한국에 대해서도 예전 험한령수준의 공격은 아니다라고 하는 늬앙스지 않나 싶습니다.
https://www.newsis.com/view/NISX20251007_0003356260
일단 미국이 브라질에 대해 손을 내밀었습니다. 뭐 타코일 수는 있지만 나름 중남미에서 가장 큰 나라인 브라질을 견제하기 위해서 아르헨티나와 스왑딜도 하고 암튼 도와줄려고 하는데 대두를 중국에 팔아버리면서 엿을 멕인 아르헨티나를 보면 대중국전선에서 일단 브라질과 손을 잡을 수 밖에 없지 않나 싶습니다.
https://www.sisanpeople.com/12562
호불호는 많이 갈리는 사람 뭐 저도 그렇게 좋아하는 사람은 아니지만 이언주위원이 미국에 가서 나름 영향력이 있는 사람들 로스페로 주니어 미국상공회의소위원장, 이번에 크게 이슈가 된 조지아주지사, 애리조나 주지사 후보자 이런 사람들도 댈러스에 와서 만나서 이런 저런 이야기들을 나누었다고는 하는데 개인적인 경험상 어느정도 영향력이 있는 사람을 만나서 일이 해결되었다라는 경우를 왕왕 듣게 되는 경우가 있어서 뭔가 의미있는 내용이 오가지 않았나 싶습니다.
https://www.joongang.co.kr/article/25374016
그리고 조지아 주지사도 방한을 조만간에 한다고 하더군요. 뭐랄까.. 발등에 불이 떨어져서 그런거 같은데 뭔가 해결 할 의사가 있지 않겠나 싶습니다.
https://n.news.naver.com/article/437/0000460554?cds=news_media_pc
벤센트도 협상을 마무리를 하려고 한다라는 인터뷰를 했습니다. 벤센트는 본인이 한 말과 일에 대해 어떠한 영향이 올꺼라는걸 생각할 수 있는 사람이라고 생각하거든요. 빽빽질러되는 러트닉과는 다르게 말입니다. 머 화전전략일 수도 있겠다는 생각도 하구요. 그리고 조지 소로스의 영국공격을 성공적으로 이끈 사람이라 매우 위험한 사람이라고 생각합니다. 또 합리적인 사람이라고 하는 평이 있던데 그건 미국입장에서 합리적인 사람이겠죠. 외교동맹의 중요성을 그리 말했던 바이든도 칩스법에서 우리나라를 엿멕였으니깐요.
그리고 얼마전에 부동산관련 정책을 발표했습니다. 왜 이타이밍에 했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는데 관세협상에서 먼가 유의미한 결과가 나오겠다라는 생각이 들어서 지르지 않았나 싶습니다. 저 지식으로는 보유세 이런건 모르겠고.. 금리인상도 당장 할 수 없지 않나 합니다. 개인적인 바램도 있고, 부동산을 제외한 실경제상황도 녹녹지 않고, 미국과 금리차이는 2%정도 나오는데 트럼프가 허구한날 파월을 족치고 있고, 점도표도 내리는 방향으로 가고 있으니 금리차는 좁아진다쪽으로 무게를 두지 않았나 싶습니다. 아파트 신축을 짓기에는 저는 지금 지방살지만 종종 서울가보면 아파트 지을 땅도 별로 안보이구요. 그러면 재개발 재건축인데 강제수용하기엔 요즘같은 시대에서는 힘들지 않을까 싶습니다. 또 PF금리도 9%정도에 하방이 형성되고 있는 상황인거고, 건설비용도 평당 800은 넘긴지 오래구요.
암튼 대중국전선에서 가장 최전선이라고 할 수 있는 한국을 계속 몰아붙이고 골로 보내버릴려고 한다면 절마들은 어디로 뒬지 모른다는 생각이 들지 않았나 싶습니다. 여론조사에서는 관세협상은 이익이 되는 방향으로 해야한다라는게 80%정도 나왔다고 하구요.
또 유럽 애들은 당장 거지비슷하게 되어 있으면서 우리한테 철강 50%관세 멕이는거 보면 아니.. 니네들은 러시아에서 가스관잠그고 하니깐 제철소도 제대로 굴리지 못해서 문닫고 하는게 뭐 있다고 저리 땡강부리냐 하는 억하심정도 들더라구요. 옛날 제국주의 식민지한테 빨대꼽아서 꿀빨은것들이 규제가 어쩌고 저쩌고 하면서 입만 살아있으면서 말이죠.
암튼 뭔가 좋은 결과가 나와서 잘 먹고 잘살았으면 합니다.
ps FTA했는데 뒤통수때린건 양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