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시판
:: 이전 게시판
|
- 자유 주제로 사용할 수 있는 게시판입니다.
- 토론 게시판의 용도를 겸합니다.
통합규정 1.3 이용안내 인용"Pgr은 '명문화된 삭제규정'이 반드시 필요하지 않은 분을 환영합니다.법 없이도 사는 사람, 남에게 상처를 주지 않으면서 같이 이야기 나눌 수 있는 분이면 좋겠습니다."
24/12/30 13:44
저 오늘 아침에 새로운 보이스피싱이 왔습니다.
010으로 시작하는 전화번호인데요. OOO님. 맞으시죠 (네) OOO님. AAA아빠 되시죠? (네?) 아, 저희는 BBB 샾인데요. (네) 광고나 홍보 드리려는건 아니구요 (네네) 예전에 어디 마사지 샾에 방문한적 있으시죠 (??) 저희가 방범을 위해 마사지 받는 룸에 CCTV를 설치했었는데 영상이 남아가지구요 (예??) 마사지샾에서 영상이 있다구요 (네? 저는 최근에 그런 곳에 간 적이 없는데요. 전화 끊겠습니다.) 아, 그러면 AAA따님을 비롯해 다른 분께 영상이 전송될 수도 있는데 괜찮으시겠어요? (알아서 하세요~) * (참고) 제 딸은 이제 8살인데... 그런데 혹시 이런 쪽 경험이 한번이라도 있는 분은, 흠칫 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24/12/30 13:52
저도 이거 받았는데 크크. 그냥 뿌리라고 하고 경찰서에 전화해서 전화온 휴대폰 번호 넘기긴 했는데 별 소용은 없을거 같더라구요.
(+) 이름이랑 생년월일 읊으면서 낮은목소리로 흥신소 운운하며 협박하는데 걸리는게 있으신 분이라면 흠칫할 수도 있겠다 싶더군요.
24/12/30 14:09
저도 몇년전에 이거 당했는데
보이스피싱 안당할거라 자신했는데 순간 흔들렸던 부분이 제 이름 석자를 제대로 알고 있어서 살짝 당황했습니다 있지도 않은 영상 유포의 여부를 떠나 피싱범이 제 이름도 알고 있는데 제 연락처 손에 쥐고 있을 거 같기도 하고 이거가지고 나쁜맘 먹으면 진짜 피곤해지겠다 싶어서 당황스럽더군요 일단 '아예~ 그래요? 제가 알아볼게요~' 해놓고 끊어서 곰곰히 생각해봤는데 아무리 생각해봐도 이놈들 카톡에서 제 이름 알아낸거 같더군요. 암만 생각해봐도 그거 밖에 없음.... 그때까진 전 카톡 이름에 정직하게 XXX 적어놓고 카톡 친구리스트 볼 때마다 이니셜로 해놓거나 누군지 특정못하게 헷갈리게 해놓는 사람들 좀 짜증났었는데 아... 저래서 그랬구나 싶더군요 저도 바로 바꿨습니다 크크
24/12/30 17:17
저는 페북에서 본거 같더라구요.
지인들 이름을 이상하게 말하길래 보니까 페북에 공개된 지인들 영어 이름... 바로 비공으로 다 돌렸습니다.
24/12/30 14:54
대상자의 사진을 확보한 후 딥페이크랑 결합하여 유포하게 됐을 때가 문제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무리 진실을 말해도 조작된 영상을 본 사람은 믿을 테니까요.
24/12/30 15:14
엇 얼마전에 저도 거의 똑같은 전화 받았습니다. 처음에 머라하는지 안들려서예? 예? 거리면서 되물었는데 얼마전에 다녀간 마사지샾이라고 하는데 딱 보이스 피싱이네 라는 생각이 들어서 그냥 끊어 버렸습니다..크크 딱느낌이 저런 내용일거 같았는데 딱 맞았네요..크크
24/12/30 15:29
얼마 전에 어떤 휴대폰 번호로 전화가 왔는데, 후후 앱에서 경찰청에 보이스피싱으로 여러 번 신고된 번호라고 경고가 뜨더군요.
그래서 안 받고 그 번호를 네이버에 검색해 봤더니 딱 지금 이 댓글처럼 보이스피싱 한다고 써있었습니다 덜덜..
24/12/30 20:01
가족 연락처 모릅니다. 그렇게 쉽게 알수있다면 몸캠피싱범들이 그 똥꼬쇼해가며 상대방폰에 어플깔게 하는게 아니죠. 몸캠피시범처럼 실제 찍힌영상이랑 입수한 연락처라도 보여줘야 속죠.
24/12/30 14:00
보이스피싱은 아니지만, 카드사에서도 전화해서 정신없게 만들고 별 이상한 서비스를 가입시키려던데요.
카드사: 고객님 이번에 무슨 무슨 서비스가 나왔는데요. (아주 빠른 말투로) 뭐도 되고 뭐도 되고 (더더 빠른 속도로) 한달에 x천원이면 이런것도 되고 저런것도 되고 블라블라 ................. 동의하시겠습니까? 나: (뭔 소리를 하는지는 모르겠고, 돈 얘기가 아주 잠깐 나온것 같은데??) 유료 서비스인가요? 카드사: 네, 어쩌고저쩌고 나: 안해요
24/12/30 14:04
팀뷰어 깔게 하나보네요
저번에 어떤 어르신 도와드리다 알게됐는데 이미 원격제어앱 깔린 상태면 전화거는것도 상대측에서 다 막아버려서 오프라인에서 누가 도와주지 않는 이상 속수무책으로 당하더라고요
24/12/30 16:16
과실없고 우발적이지 않은 100% 계획적인 고의 + 상대의 절박함을 이용하여 피해를 준다는 점에서 죄질로만 놓고보면 어지간한 중범죄보다 악질이죠.
24/12/30 16:16
사기꾼들은 타인의 인생을 망치고 사회를 좀먹는 쓰레기들이기 때문에 음주운전 등과 더불어서 형량을 대폭 늘려야 합니다. 음주운전이 버릇이듯이 사기치는 것도 버릇이고 절대 안 고처져요. 최소 10년형 박고 변제 못 하면 더 늘어나게 해야 합니다. 마음같아선 진짜 사기꾼들과 음주운전자들은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사지를 찢어버리고 싶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