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GR21.com
- 경험기, 프리뷰, 리뷰, 기록 분석, 패치 노트 등을 올리실 수 있습니다.
Date 2020/08/10 16:37:40
Name 라쇼
Subject [모바일] 가디언 테일즈 캐릭터 평가 (수정됨)
공략글 리세마라 항목에 짤막하게 캐릭 평가를 달려다가 적다 보니 길어져서 따로 글을 올려 봅니다. 등급표라고 하기는 좀 그렇고 캐릭터 성능을 가늠하는데 참고하는 용도로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사용해보거나 마갤에서 얻은 정보를 바탕으로 작성했기에 몇몇 캐릭터는 상세한 평가가 생략되었습니다. 틀린 사실도 있을테니 적절히 필터링하면서 읽어주세요. 아래 본문은 설명글이라 읽기 편하게 평어체로 쓴 것을 양해 부탁드리겠습니다.








지속성

총평

현재 대세인 속성. 탱딜힐 밸런스가 우수하게 잡혀 있으며, 바리, 티니아의 성능이 발군이다. 추가될 화속 신캐의 성능 여부에 따라 밸런스가 잡힐 여지는 있으나 아직까진 반박불가능한 최고 성능의 속성 덱.

3성

바리

스토리: 상
균열&미궁: 최상
레이드: 최상
콜로세움: 최상
아레나: 최상

장점

밸런스 파괴범 1호. 바리가 없으면 아레나 점수를 못올릴 정도로 성능이 너무 좋다. 벽뚫, 유도탄, 무기 기술급 데미지가 어우러진 차징 평타 때문에 말뚝딜만해도 이긴다. 기술 피해 파티 버프도 준수하고 시작 시 보호막 10% 각성 노드가 있어서 맺집도 딜러치고 좋은 편이다. 전용무기 메이릴의 50% 확률로 차징 평타가 빨리나가는 패시브 때문에 운빨로 실력이 갈리는 캐릭터.

단점

차징 시간이 은근 길어서 스토리에선 좀 답답한 편이다. 연계기 쓸 때 차징이 취소되는 것은 덤.


티니아

스토리: 최상
균열&미궁: 상
레이드: 상
콜로세움: 상
아레나: 상

장점

바마티 삼대장의 일원이나 바리 마리나보단 성능이 떨어진다는게 일반적인 평이다. 원거리데미지 50% 파티 버프를 가지고 있어서 바리와 함께 사용한다. 평타가 세 갈래 광역에 재장전 시간도 없고 빠르게 나가서, 스토리에서 쓰기 좋다. 탁 트인 평지 맵 한정으로 바리 마리나와 대등하게 싸울 수도 있다. 어떤 컨텐츠에서나 태생 3성 밥값은 하는 우수한 범용성이 장점.

단점

무기 기술이 장판형이라 안좋다. 태생 3성치고 강인함 스탯이 낮아서 5초월시 다른 3성 캐릭터들 보다 약한 편. 평타가 벽을 관통하지 못해서 아레나 장애물이 많은 맵에 걸리면 전투력이 급감한다.


2성

크레이그

스토리: 상
균열&미궁: 상
레이드: 상
콜로세움: 상
아레나: 최하

장점

광역 도발을 스킬로 가진 튼튼한 탱커. 탱커로썬 마리나 다음으로 성능이 좋다. 마리나가 육성이 덜 된 상태에선 크레이그 쪽이 더 튼튼하기도 하다. 마리나가 키워진 상태에선 주력으로 사용하기 애매해지지만 콜로세움에서 투탱으로 사용되거나 레이드에서 도발탱으로도 쓴다.

단점

마리나 대용품으로 쓴다는 느낌이 강해서 너무 과투자하는 건 금물. 아레나에선 상자까는 용도로 쓰는 거 외엔 활용가치가 없다. 샌드백.



마빈

스토리: 중
균열&미궁: 중
레이드: 중
콜로세움: 중
아레나: 상

장점

잘 키우면 은근히 아레나 강캐이다. 5성 달성시 체력 50%이하로 떨어지면 공격력이 50% 늘어나는 패시브가 있어서 평지맵 한정으로 삼대장을 이기는 광경을 보기도 한다. pve보단 pvp용으로 사용하는 캐릭터.

단점

솔직한 심정으로 pve에선 하를 주고 싶다. 차징 평타가 몹을 밀어내서 기술을 빗나가게 만들기 때문이다. ai도 멍청해서 하라는 딜은 안하고 열심히 몹만 밀어낸다.


마리안

스토리: 중
균열&미궁: 중
레이드: 중
콜로세움: 상
아레나: 중

장점

바리, 티니아 버프 토템. 지속데미지 파티 버프가 좋다. 전용무기가 있으면 콜로세움에서 광역기로 캐리하기도 한다. 2성치고 성능이 좋은 편이지만 일부러 키우기는 애매한 캐릭터.

단점

콜로세움말고 활용처가 없어서, 육성 재화가 부족한 시점에 굳이 3성 캐릭터를 냅두고 키워야 하는 지 의문이 든다.


헤카테

스토리: 중
균열&미궁: 상
레이드: 상
콜로세움: 중
아레나: 상

장점

긴 사거리, 치명타 확률이 높아서 강력한 한 방 데미지를 낸다. 바리와도 얼추 싸움이 될 정도이나 2성의 스탯 한계 때문에 이기는 건 무리. 치명타 확률 증가 파티 버프가 다른 공격력 버프보다 효율이 낮은게 흠이다. 전무가 추가되면 평가가 올라갈 여지가 있다.

단점

전형적인 유리대포라서 pvp시 컨트롤이 상당히 필요하다. 잘 다루면 쓸만하겠지만 바리가 있다면 쓸 이유가 없다는 게 단점.




아오바

스토리: 최상
균열&미궁: 상
레이드: 최상
콜로세움: 상
아레나: 하

장점

파비와 마찬가지로 성능이 좋은 유이한 힐러라 반드시 키워야 한다. 지속 데미지 파티버프가 있어서 덱 dps 상승에도 좋다. 전용무기는 없지만 태양무기 활 같은 지속성 무기를 착용해주면 힐을 잘 한다.

단점

카리나 로레인과 비교하면 선녀로 보일 정도라 항상 감사한 마음으로 사용하자. 구태여 단점을 찾자면 아레나에서 못써먹는 다는 정도.







수속성

총평

전 속성에 공통으로 쓰이는 탱커 마리나의 존재로 아직 3성이 마리나 뿐이지만 지속성 다음으로 평가가 좋다. 힐러 파비와 딜러 레이첼의 성능도 좋다. 힐러나 탱커가 없는 다른 덱에 비해 밸런스가 잘 잡힌 편이다. 화속성 신캐가 예정된 상황이고, 수속성 3성이 한자리 빈 상태라 평가가 더욱 높아질 여지가 있는 속성이다.


3성

마리나

스토리: 최상
균열&미궁: 최상
레이드: 최상
콜로세움: 최상
아레나: 최상

장점

밸런스 파괴범 2호. 다른 3성 탱커들과 비교해서 방어력 스탯이 두배나 차이날 정도로 깡스탯이 너무나 우월하다. 딜도 타 딜탱과 비교해도 우수한 편. 5성을 찍고 훅을 쓰면 방어력 30%가 올라간다는 미친 패시브도 달고 있다. 고초월시 상성 속성인 바리와도 대등하게 싸운다는 사실을 비추어 보면 이 캐릭터의 정신나간 성능을 알 수 있다. 개발자가 원피스 해군 빠인게 틀림없다.


2성

파비

스토리: 최상
균열&미궁: 최상
레이드: 최상
콜로세움: 중
아레나: 최하

장점

아오바와 마찬가지로 고성능 힐러. 부상 연계기가 240% 데미지 증가하는 패시브가 좋다. 5성 시 광역힐은 티나게 체감되진 않지만 은근히 힐링이 되는 편. 다른 속성에서도 카리나, 로레인 대신 파비를 사용한다.

단점

pvp에서 못쓴다는게 흠일 뿐 귀중한 힐러이다.


레이첼

스토리: 상
균열&미궁: 상
레이드: 상
콜로세움: 상
아레나: 중

장점

티니아 하위호환. 원거리데미지 50% 버프 때문에 티니아가 없던 해외섭에선 아레나를 제외한 어떤 컨텐츠에서도 고정 자리로 쓰였다. 상위호환인 티니아가 있는 국내섭에선 활용도가 떨어지는 편이긴 하나, 수속성 덱으로 레이드 굴리기엔 여전히 좋은 성능이다.

단점

ai가 멍청해서 공격안하고 멍때리는 일이 잦다.


코코

자체 성능도 준수하고 기술 피해 파티버프도 좋다.


캐서린

스토리: 중
균열&미궁: 중
레이드: 중
콜로세움: 상
아레나: 상

장점

원거리 피해 방어력 60%라는 파티 버프가 있어서 콜로세움 방덱으로 활용하기 좋다. 평타가 벽을 관통하기에 바리처럼 장애물을 이용하는 전략을 쓰기도 좋고, 높은 원거리 방어력으로 바리와 어느정도 싸움이 되는 성능을 보여주기도 한다.

단점

방어쪽은 고성능이지만 딜을 기대하긴 힘들다.


하얀야수

수속성 데미지 파티버프는 좋지만 자체 성능이 폐급. 하얀야수를 쓰느니 다른 캐릭을 사용하자. 스킨이 귀엽다.






화속성

총평

힐러가 없고 뛰어난 3성 딜러가 없어서 사용하기 애매하다. 현재 대세인 지속성과 상성이라 고성능 화속 신캐가 추가된다면 떡상 가능성이 크다.


3성

플리트비체

스토리: 상
균열&미궁: 상
레이드: 상
콜로세움: 중
아레나: 중

장점

pve는 성능 최상을 주어도 될만하지만 너무 고평가하면 정말 이 캐릭이 좋은 캐릭터인 줄 아는 사람이 있을까봐 평가를 낮췄다. 넓은 광역기, 자체힐, 원거리 공격 등 pve 컨텐츠를 할 때엔 안정적인 성능이라 흠잡을 데가 없다. 부유성에서 100만 sp로 캐릭터를 얻는다는 점도 큰 메리트이다. 초창기에 나온 3성이라 준수한 스킬셋을 가지고도 스탯이 낮아서 저평가 당하는 캐릭터. 화속성 데미지 파티버프가 있어서 화속 신캐의 성능 여부에 따라 평가가 올라갈 여지가 있다.

단점

3성이 맞나 싶을 정도로 스탯이 안좋다. 육성이 잘되고 컨트롤이 좋다면 티니아 정도는 잡을만도 한데 화속성 담당일진인 마리나가 있어서 기도 못편다. 불싸개 상향 좀.


2성

아카유키

스토리: 중 ~ 상
균열&미궁: 부유성 미궁 29층 한정 최상
레이드: 중 ~ 최상
콜로세움: 중
아레나: 중 ~ 최상?

장점

아카유키보다 컨트롤 여하에 따라 성능이 널뛰기 하는 캐릭터가 있을까? 일설에는 밸런스 파괴를 우려하여 아카유키의 전무를 업데이트하지 않았다 하는데 루머이니 걸러 듣자. 대쉬기인 세 번째 평타의 딜레이가 어마어마한데 평캔을 활용하면 딜레이를 무시하고 3번이나 평타를 넣는 버그가 있다. 자기가 컨트롤에 자신이 있다면 아카유키를 연습해서 전무가 추가되기를 기다려 보자. 2성치고 공격력이 우수하다. 5성 달성 시 보스 추뎀 20% 패시브가 있어서 레이드에서 활약할거라 예상한다.

단점

부유성 미궁 29층을 해본 유저라면 평타 3타 후 똥폼 잡는 아카유키에게 치를 떨었을 것이다. 무지막지한 3타 후딜 때문에 평캔을 하지 않으면 아카유키를 pvp에서 써먹기 힘들다. 게다가 유리대포라서 맺집이 너무 약한게 흠이다. 향후 어떻게 업데이트 되냐에 따라 평가가 크게 달라질 캐릭터라 고평가 하긴 했지만 현재로썬 사용하기 애매한 캐릭터인 게 사실이다.


기르가스

콜로세움&아레나: 상

북미 pvp 랭킹 1위 유저의 말로는 동급 스펙에선 바리도 이기는 고성능 캐릭터라고 한다. 상성 우위 때문에 그런 것이기에 타 속성엔 크게 힘을 못쓰는 편. 소히처럼 평타 맞추기도 쉽고 벽뚫이라 사용하기 쉬워보인다.


돌프

콜로세움: 상
지속성 진화던전: 최상

직선거리에 있는 적을 밀쳐내서 광역피해를 주기에 꽤 재밌는 캐릭터이다. 지속성 진화던전과 콜로세움에서 유용하게 쓰인다고 한다.


엘비라

콜로세움: 상

티니아, 레이첼과 마찬가지로 원거리 데미지 버프를 보유했고, 화속성이라 지속성덱 상대로 쓰이기도 하나 자체 성능은 그럭저럭인 편이다.


라비

레이드: 상

화속성 도발탱이라 레이드에서 사용되긴 하나, 무기가 건틀렛인게 흠이다. 성능도 썩 좋다고 말하기 힘들어서 도발탱이 필요한 레이드에서나 활용되는 정도.




암속성

총평

대세인 지속성덱과 마리나를 사용하기 싫은 유저들이 나만의 개성을 추구하기 위해 사용하는 덱. 성능도 지, 수속성 다음으로 준수하다. 아라벨과 루피나만 믿고가는 덱이라고 할 수 있다.


3성

아라벨

스토리: 상
균열&미궁: 최상
레이드: 최상
콜로세움: 상
아레나: 중

장점

pve만큼은 바리 티니아를 능가하는 우수한 딜러이다. 암속성 덱의 핵심 딜러로 아라벨과 제노사이드 세트가 있다면 키우기를 추천한다. pvp에서도 컨트롤을 잘 해주면 꽤 쓸만한 편이다. 허수아비가 무속성이라 높은 딜 수치를 내기에 좋다.

단점

pve는 좋은데 과연 바리 티니아보다 월등히 좋은가라고 물어보면 애매한게 사실이다. 원거리 데미지나 기술피해 같은 다른 덱에 조합해도 사용하기 좋은 파티버프가 아닌 암속성 데미지 파티버프를 가진 것도 흠이다. 주 장비가 총이라 재장전 대기 시간이 긴 것도 단점.


루피나

스토리: 상
균열&미궁: 상
레이드: 상
콜로세움: 상
아레나: 상

장점

pve, pvp 모두 준수한 성능인게 장점이다. 근거리 판정이라 아레나에서 근거리뎀 파티 버프를 가진 유진과 조합해도 좋다. 늑대가 벽뚤 판정이고 범위가 넓어서 바리와도 어느정도 상대가 가능하다.

단점

북미 1위 유저가 고정으로 사용해서 고평가 받기는 하는데 한국에선 쓰이지 않는다. 덜 육성되서 사용하지 않는다기엔 캐릭터와 무기 모두 풀초월하는 핵과금러가 많아서 그마저도 설득력이 부족하다. 오토 ai가 좋지 않아서 수동 조작을 요구하는 것도 흠. 제대로 사용하려면 5성에 각성석 노드를 상당히 개방해줘야 한다는 것도 단점이다.


2성

유즈

레이드: 상
콜로세움: 중

암속성 도발탱으로 사용되고 공격력 저하 디버프가 있어서 암속성 저하 디버프를 가진 그레모리와 상성이 좋다. 다만 탱치고는 강인함 수치가 낮은게 흠이다.


샤피라

근거리 뎀 버프가 있어서 덱에 넣으면 루피나의 딜이 비약적으로 상승한다. 유즈의 부족한 탱킹력을 보완하기 위해 샤피라를 투입해서 투탱체제로 사용하기도 하나 샤피라와 유즈 둘 다 사용하는게,마리나 하나보다 더 약하다는 점이 2성의 한계를 느끼게 한다.


그레모리

기술 피해 파티 버프와 방깍이 있어서 암속성 덱에 기용하면 아라벨과 루피나의 딜이 비약적으로 상승한다. 개인적으론 샤피라 유즈 대신 마리나를 넣고 그레모리를 사용하는게 더 괜찮아 보인다. 곡사형에 탄속이 느려서 아레나에서는 좋지 않다.



카리나

레이드: 상
콜로세움: 중

포지션은 힐러긴 한데 힐이 빈약하다. 힐보다 딜 쪽에 치우친 캐릭터인데 딜도 힐도 어중간한게 단점. 단독 힐러로 사용하기엔 힘들고 파비나 아오바를 투입해서 투힐체재로 사용해야 한다.



광속성

총평

힐러와 쓸만한 탱커가 없다는 게 단점이지만 캐릭터들 성능은 괜찬은 편이다. 탱커인 라피스의 상향이 필요해 보인다.


3성

유진

스토리: 중
균열&미궁: 상
레이드: 상
콜로세움: 중
아레나: 상

장점

근거리 데미지 50% 파티 버프를 가져서 근딜 덱의 핵심 캐릭터이다. 자체 성능이 안 좋은 샤피라와 달리 성능도 좋다. 해외섭에선 pvp에서 고정으로 쓰일만큼 고평가 받는데 국내섭에선 잘 사용되지 않는다. 거품일지 숨은 강자일지 좀 더 지켜봐야할 캐릭터이다. 멀리 떨어지면 원거리, 가까이 붙으면 근접이라는 특이한 공격 방식을 가지고 있다.

단점

딱히 단점이라 할 만한게 보이지 않지만, 북미 1위가 사용한다는 점 하나만으로 지나치게 고평가 받는 부분도 있다. 루피나와 마찬가지로 덱이 더 연구가 되면서 평가가 상승할 지 하락할 지 지켜볼 필요가 있다.


라피스

에바와 마찬가지로 이게 3성이 맞는가 하고 개발진에게 물어보고 싶다. 해외섭에선 간간히 사용되기도 한다고는 하는데 마리나 키울 재화도 부족한 판국에 라피스를 키울 용자가 과연 있을런지?


2성

소히

스토리: 상
균열&미궁: 상
레이드: 상
콜로세움: 상
아레나: 상

장점

외모만 빼고 무난하게 좋다. 가디언 패스로 전무를 얻을 수도 있고, 벽뚫에 오토타겟 판정인 평타를 지녀서 아레나에서 사용하기도 좋다. 파티버프가 기술 쿨감이라 딱히 넣을 캐릭이 없으면 땜빵으로 사용하는 편이다.

단점

무난하지만 그 이상의 성능을 기대하기 힘들다. 너무 과투자는 금물.


아이샤

허수아비: 최상
레이드: 상
콜로세움: 상

근접에 도발을 지녀서 탱으로 착각할 수 도 있는데 스탯이 낮아서 실제론 버퍼로 사용한다. 총합 데미지 80%업이라는 엄청난 버프를 가지고 있어서 재화가 남는다면 키워둘만하다. 재화가 빠듯하면 연계기까지만 뚤어서 버프 토템으로 활용하자.


기사단장 에바

콜로세움: 중

dps는 준수하지만 무빙샷이 안되서 아레나 같은 컨텐츠는 못 써먹는다. 메인 말고 서브 캐릭터로 굴리면 의외로 좋다. 전무가 있으면 소히와 함께 광덱 딜러로 채용하자.


메이

붉게 핀 선산의 동백은 겨울의 추위에도 시들지 않지만, 메이가 활약할 날은 오지 않았다고 한다.




무속성

총평

이름 그대로 없는 셈 치면 마음이 편한 덱. 개발사가 영소해서 그런지 만들다가 만 느낌이 강하게 든다. 3성 성능은 란 빼고 처참할 정도이며, 딜러도 없고 힐러 로레인도 성능이 안 좋아서 컨셉 플레이를 하려는 유저 말고는 아무도 하지 않는 덱이다.

3성



스토리: 중
균열&미궁: 중
레이드: 중
콜로세움: 상
아레나: 상

장점

무속성의 희망. 딜탱의 표본이라 할 만큼 괜찮은 성능이라 콜로세움에서 크레이그 대신 투탱으로 기용하기도 하고, 아레나에서도 사용된다.

단점

무난하게 좋지만 마리나처럼 속성을 불문하고 공통으로 쓰일만큼 고성능이진 않다. 게다가 루피나, 유진처럼 육성에 공을 들여야 제 성능을 발휘한다는 것도 흠이다.


아이돌 에바

정말 성능이 에바이다. 개발진들은 테스트도 안해보고 캐릭터를 내놓는가? 힐은 2성 힐러보다 딸리고 버프도 별로 좋지 않다. 라피스와 같이 상향이 필요한 캐릭터.


2성

기사

가디언 테일즈의 주인공이고 게이머들의 분신 격인 존재이기에 큰 애착이 가서 성능을 기대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속지 마시라, 함정 카드이다. 기사에게 경험치와 각성석을 투자하지 말 것. 5초월을 달성하면 아서왕이라고 컨셉 플레이를 자랑할 수 있다.

란팡

탱킹만큼은 크레이그와 비견될만큼 튼튼하지만 그게 전부이다. 다른 속성이였으면 더 평가가 올라갔겠지만 하필 무속성 탱커인게 결점이다. 튼튼하고 도발도 있으니 쓸만한 탱커가 없으면 란팡을 쓰는 것도 괜찮다. 전무 스킬 이펙트가 귀엽고 아레나에서 용의 발톱단 멤버로 패작 컨셉 플레이를 할 수 있다.

에이미

적 처치시 공격력이 올라가고 체력을 회복하는 패시브는 괜찮아 보이나, 2성 전사라는게 이 캐릭터를 활용할 방법이 없어 보인다. 3성에 이런 패시브가 달려있으면 미친 성능이었을텐데 에이미가 가지고 있어서 있으나 마나하다.

로레인

힐량은 좋은 편이나 범위가 짧아서 힐이 안들어온다. 무속성 덱에 힐러로 키우자니 거기에 들어가는 경험치와 각성석이 아깝다.



통합규정 1.3 이용안내 인용

"Pgr은 '명문화된 삭제규정'이 반드시 필요하지 않은 분을 환영합니다.
법 없이도 사는 사람, 남에게 상처를 주지 않으면서 같이 이야기 나눌 수 있는 분이면 좋겠습니다."
치키타
20/08/10 16:50
수정 아이콘
거의 모든 케릭터가 전무가 있어야함을 기본으로 깔고 들어가는게 힘든 부분입니다 ㅜㅜ
20/08/10 16:51
수정 아이콘
이 게임은 pvp 데미지 너프를 전체적으로 해줬으면 좋겠습니다
그게 아니면 특정캐릭만이라도 저도 바리쓰지만 너무 op임ㅡㅡ
20/08/10 16:56
수정 아이콘
마르마다가 깡패긴 한데 탱커다보니까 한계가 있긴 있더라구요..
딜러좀 줘라..
미카엘
20/08/10 17:05
수정 아이콘
결론: 마리나 테일즈
피터 파커
20/08/10 17:09
수정 아이콘
5성 그레모리 보유자인데요, 평타 막타에 저항감소가 붙었는데 투척형에다 느려서 pvp에서는 잘 안맞더라구요. 제 생각엔 유즈가 좀 더 나아보입니다.
20/08/10 17:35
수정 아이콘
그렇군요. 본문에 반영하겠습니다.
20/08/10 17:17
수정 아이콘
용 의 발 톱 단 ~
자몽맛쌈무
20/08/10 17:28
수정 아이콘
신캐때문에 화속 존버타는중
feelharmony
20/08/10 17:40
수정 아이콘
무속성덱 유저입니다. PVP는 하다가 포기했습니다. 빨리 PVE 컨텐츠가 나왔으면 좋겠어요. 왜 하필이면 무속성 3성들이 전무랑 다 나왔는지....
20/08/10 17:43
수정 아이콘
단일속성 덱으로 플레이해야할 이유는 없으니 란을 꾸준히 키워주시고 지 수 암 중에서 2성 캐릭으로 조합을 꾸려보세요. 그렇게 하시다가 삼대장 나오면 지속성 덱으로 갈아타는 것도 괜찮은 방법 같습니다.
20/08/10 17:44
수정 아이콘
마리나 라피스 란 플리트비체 바리

이렇게 있고 전무는 아르마다 하나...

앞으로 뽑기 뭘 하는게 좋나요?

마리나와 함께할 수속성을 뽑기위해

그냥 영뽑을 돌린다? 마리나 조각모으기위해 마리나 뽑기 계속돌린다?

바리 전무를 위해 메이릴 뽑기 돌린다?


아 현재까지 무과금인데 극소과금 정도 할 생각은 있습니다

재밌네요. 지를만한 효율좋은 패키지 있을까요?
피터 파커
20/08/10 17:45
수정 아이콘
영뽑하시고 마일리지로 메이릴 사는걸 추천드립니다
20/08/10 17:51
수정 아이콘
보석 아껴두시다가 픽업 바뀌면 영뽑하세요. 마일리지로 메이릴 가져오시고요. 과금은 스타트 패키지랑 정액제, 주간 보석 패키지, 매일 각성석 패키지 정도가 좋습니다.
20/08/10 18:41
수정 아이콘
수속성 조합을 뽑는게 좋을까요?
20/08/10 18:49
수정 아이콘
2성은 뽑기하면 다 나오니 픽업 바뀌면 뽑으세요. 레이첼 캐서린 코코 같은 배포캐 사용하시다가 뽑기에서 파비 나오면 모아둔 조각으로 키우면 되죠.
블레이즈
20/08/10 19:04
수정 아이콘
수속 덱을 짜도 바리가 있으면 바리를 넣는게 일반적인 거죠?
20/08/10 19:07
수정 아이콘
단일덱으로 통일할 필요가 없습니다. 진화던전 조각 모으기 편하고 레이드 뛰려고 속성 맞추는거지 굳이 한 속성으로 조합 짤 필요는 없죠.
그리스인 조르바
20/08/10 17:49
수정 아이콘
요새 티니아 평가가 오르락내리락하더라구요
초창기 육성이 되서 채용률이 높긴한데 아라벨같은 딜러가 초창기 픽업이었으면 평가가 아예 달라졌을지도
20/08/10 18:21
수정 아이콘
돌프는 지속성 진던 기준으로 최상을 받아도 좋다 생각합니다.
초공 1.2를 기준으로 70레벨 진던 방 하나를 무기스킬 하나로 클리어합니다.

콜로세움은 현재 지속성덱이 많아서 딜은 진짜 끝내주는데 머리가 나빠서 평타 다섯대 치고 무기 장전하는동안 앞무빙쳐서 적 한복판에 들어가 죽습니다... 이게 진짜 오바예요
Albert Camus
20/08/11 08:11
수정 아이콘
지속성 70던을 목적으로만 육성해도 괜찮을정도인가요?
20/08/11 08:37
수정 아이콘
저 같은 경우는 성장 정체기를 이거로 넘기긴 했습니다. 돌프 나오기 전까지 있었던 캐릭으로는 도저히 60레벨 지속성 진던도 답이 안 보였거든요.(오토 돌릴 스펙 갖추는게) 그런데 정작 덱은 지속성 위주로 구성돼있었고.

자기가 도저히 지금 가진 영웅 풀로는 답이 안 나온다 싶으시면 써보실만한 것 같아요.
던파망해라
20/08/10 18:38
수정 아이콘
마바 테일즈라 화속덱을 키워볼까 생각하고는 있는데 늘 그렇듯 자원이 부족해서...
wersdfhr
20/08/10 18:50
수정 아이콘
뽑기 운이 제대로 망해버려서 마리나 플리트 두개만 있는 상황에 가디언패스로 소히만 전무가 있는 상황인데

남은 젬 끌어모아서 아르마다 픽업 노려보고 안되면 소히 몰빵하든 꼬접하든 하려고 하는데 다른 방안이 없을까요?

악몽 5-6이랑 월드 8에서 벽이 심해서 진행이 아예 안되네요
20/08/10 18:57
수정 아이콘
마리나는 전무 의존도가 낮아서 마일리지로 천천히 아르마다 가져와도 됩니다. 이벤트에서 블루로즈 있으면 레이첼하고 소히를 키워주세요. 탱딜힐이 골고루 잘키워져야 깨기 쉬울겁니다. 13일에 무료50연과 확정소환에서 좋은 캐릭과 전무가 나오셨으면 좋겠네요.
wersdfhr
20/08/10 19:01
수정 아이콘
많이 늦게 시작해서 블루로즈 뽑기도 힘들 것 같고 어렵네요 ㅠㅠ

그러면 아르마다 픽업은 스킵하고 월광검으로 버티다가 13일에 무료 50연+남은 젬 전부 무기 뽑아서 전무 나오는 캐릭터랑 속성으로 갈아타는게 베스트인가요?
20/08/10 19:06
수정 아이콘
30연 30연 나눠서 캐릭 장비 뽑기하시고 남은 젬은 캐릭뽑하시는게 좋긴한데 캐릭 전무세트가 안맞춰지는게 문제네요. 아직 바리 마리나 픽업 끝나기 전에 캐릭 전무 세트 리세계가 싼 편인데 돈 적게 쓰셨으면 리세계로 다시 스타트하는 것도 괜찮죠.
wersdfhr
20/08/10 19:14
수정 아이콘
리세계는 처음부터 염두에 두지 않아서 일단은 나눠서 뽑는 방향으로 해보겠습니다 이미 카카오 연동 해버리기도 했고요
20/08/10 19:16
수정 아이콘
아르마다 꼭 득하세요!
빙짬뽕
20/08/10 19:09
수정 아이콘
나오라는 마리나는 안나오고 픽뚫로 란 루피나가 나오고 말이야...
정가 전무는 프로미넌스 사버렸고...
은때까치
20/08/10 19:51
수정 아이콘
불싸개가 마리나한테 지는건 당연한데, 동급 티니아를 못 이기더군요..... 충격적이었습니다.
점수 더 낮추셔도 될 것 같습니다.
20/08/10 23:23
수정 아이콘
지금 뭔가 이상한게 아레나 1위 덱이 플리트비체, 유진, 마리나더라구요.
저 분 겜하는거 한 번 봐보고 싶습니다.
이 분 밑은 죄다 바리 + 마리나 + a인데 말이죠

물론 마리나 채용율은 100%더라구요. 마리나 테일즈
미카엘
20/08/11 02:14
수정 아이콘
불싸개 능숙하게 쓸 줄 알면 바리 때려잡는다고 합니다.
20/08/11 15:30
수정 아이콘
앗 하얀야수 쓰레기였군요.수속성 덱 맞췄는데 스토리 밀 때 마리나로 컨트롤 하면 되나요?
그리고 보통 스토리 밀 때 딜탱을 조작하는게 좋은 편인가요?
20/08/11 15:35
수정 아이콘
스토리 밀기는 티니아나 아라벨 같은 딜러가 더 좋습니다. 마리나도 탱치고는 딜이 나오는 편이라 몹잡는 속도는 느려도 깨기 쉬운편이죠. 3성 딜러 없으면 마리나 메인으로 쓰세요.
20/08/11 15:39
수정 아이콘
다른 3성이 없어서 커피 소모 겸 각성석 던전이랑 경험치 던전 도는 중인데 전용무기 없으니 천천히 깨봐야겠네요.감사합니다.
김카리
20/08/12 15:29
수정 아이콘
아..... 수속성 덱으로 마리나(전무) 하얀야수 레이첼 파비 사용중입니다. 이제 7챕 막보스에서 막혀있네요.
하얀야수가 좋은줄 알고 각성석을 마구마구 퍼주었는데.... ㅠㅠ
하얀야수 빼고 코코랑 캐서린 중에 무엇을 써야 하나요.
현재 3성은 마리나(전무), 폴리트비체, 라피스, 루피나
전무는 엔젤보이스(에바무기) 이렇게 있는데...
육성 방향좀 정해주세요.
20/08/13 00:43
수정 아이콘
하얀야수 빼고 원딜 하나 더 넣으세요. 마땅한 캐릭이 없으면 소히나 코코 넣으면 되겠네요. 마리나가 4성에 렙과 아이템 강화가 잘되면 깰 수 있을 겁니다. 대악마가 파이어 노바 쓸때 움찔거리면서 피할 준비하는 파티원들에게 밀착해서 무빙해보세요. 피해질때도 있더라고요. 첫타를 맞고 죽지만 않으면 연속으로 맞는건 피할 수 있습니다.
김카리
20/08/13 08:03
수정 아이콘
하하... 마리나 4성에 60렙 아르마다 63렙인데 똥손이라 못깨는거였군요.
보통 무기 외 장비는 무엇을 사용하나요.
마리나 없을 때 하얀야수 3성기준 풀각성시켜놨는데.. 망했군요 ㅠ
겨우 9만 찍고 레이첼 전무는 먹었습니다. 소히나 코코중에 하나 추천 해주실 수 있으실까요?
소히는 패스 사서 전무는 있고요. 코코는 4성까지 올려놨습니다.
코코 무기는 엔젤보이스 그냥 껴주면 되나요?
20/08/12 23:13
수정 아이콘
갑자기 뒤늦게 질문인데
1성 영웅중에는 그나마 올릴만한거 없나요?

어차피 하위 영웅 진화석은 모이다보니....
뭐 파티시너지를 올려준다든지 하는....
20/08/13 00:44
수정 아이콘
1성은 노멀진화석 몰아줘서 스탯 보너스 도감작하는 용도외엔 쓸 방법이 없습니다.
20/08/13 01:04
수정 아이콘
네 저도 그렇게 하려고 하는게

굳이 그래도 그 와중에 좋은게 있을까 해서 질문드렸는데 역시 의미없군요

많은 도움 얻고 있습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목록 삭게로! 맨위로
번호 제목 이름 날짜 조회 추천
공지 댓글잠금 통합 규정(2019.11.8. 개정) jjohny=쿠마 19/11/08 367289 0
공지 게임게시판 운영위원회 신설 및 게임게시판 임시규정 공지(16.6.16) [3] 노틸러스 15/08/31 438178 4
공지 공지사항 - 게시판 글쓰기를 위한 안내 [29] 항즐이 03/10/05 599389 13
79306 [모바일] [던파모바일] 2주년 업데이트 정보 [8] 오드폘330 24/03/29 330 2
79305 [LOL] 2024 MSI: 중국 청두(성도) [19] SAS Tony Parker 1220 24/03/29 1220 0
79304 [LOL] 동부권 팀들에서 기억에 남는 선수들 [6] 랜슬롯1340 24/03/29 1340 0
79303 [기타] [철권8] 2024 ATL S1 정규시즌 대회안내 [18] 염력의세계1288 24/03/29 1288 0
79302 [콘솔] 프로야구 스피리츠 2024 발매확정 [11] 드문3258 24/03/28 3258 0
79301 [LOL] VCS 승부조작 관련 발표 [77] 껌정8384 24/03/28 8384 0
79300 [LOL] LPL 2024 스프링 정규시즌 최종순위 및 포스트시즌 대진표 [23] 더치커피5175 24/03/28 5175 1
79299 [스타1] ASL 시즌17의 8강이 확정되었습니다 [21] BLitz.6723 24/03/27 6723 8
79298 [오버워치] [OWCS] 오버워치 챔피언스 시리즈 코리아 4주차 리뷰 [4] Riina4366 24/03/27 4366 1
79297 [LOL] 2024 PGR LCK SPRING ALL-PRO 투표 결과 [26] 말레우스5772 24/03/27 5772 12
79296 [LOL] 경기 시청층과 실제 게임하는 층의 괴리감 [89] sionatlasia10719 24/03/26 10719 25
79295 [LOL] 이번 올프로 기인의 특이 기록 [35] 반니스텔루이7080 24/03/26 7080 1
79294 [모바일] 스타레일 1주년과 드디어 나온 그 캐릭터(2.1버전, 심연을 향한 광란의 질주) [26] 대장햄토리2356 24/03/26 2356 3
79293 [LOL] 2024 LCK 시엠 투표결과 총 정리 [25] Leeka3264 24/03/26 3264 0
79292 [LOL] 4~10위팀 선수들이 받은 올프로 투표 살펴보기 [17] Leeka4381 24/03/26 4381 0
79291 [LOL] 논란의 LCK 올프로팀 [134] 찌단7969 24/03/26 7969 9
79290 [기타] 월드오브워크래프트 시즌오브디스커버리 페이즈3 공개 [8] 왕립해군1945 24/03/26 1945 0
79289 [LOL] 퍼스트 세컨 서드 득표수 [84] Pzfusilier5261 24/03/26 5261 2
79288 [LOL] 2024 LCK 스프링 올프로 및 MVP 발표 [127] 껌정6235 24/03/26 6235 2
79287 [LOL] 너구리/애슐리강이 뽑은 스프링 올프로팀 [23] 1등급 저지방 우유3418 24/03/26 3418 10
목록 이전 다음
댓글

+ : 최근 6시간내에 달린 댓글
+ : 최근 12시간내에 달린 댓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