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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te 2015/01/16 10:04:22
Name Lustboy
Subject [하스스톤] 직접 만든 전설 카드 아이디어
이런거 끄적거리는거 좋아해서 만들어봤습니다. 실제로 이런 카드들이 만들어지면 재밌을것 같습니다


[마법사]

[7] 켈타스 선스트라이더
5/4 [전투의 함성]: 0/3 알아르의 알을 소환합니다. [주문 공격력 +1]

[3] 알아르의 알
0/3 소유자의 턴이 시작될 때 이 하수인을 파괴하고 3/3 알아르를 소환합니다.

[3] 알아르
3/3 [죽음의 메아리]: 0/3 알아르의 알을 소환합니다.

[수정: 켈타스 코스트 +1, 알아르를 소환하는 것 대신 알아르의 알을 소환]



[사제]

[6] 티란데 위스퍼윈드
5/5 [죽음의 메아리]: 모든 적 하수인에게 2 피해를 입히는 별똥별을 소환합니다.



[도적]

[7] 가로나
8/3 [은신], 주문을 사용할 때마다 은신을 얻습니다.



[성기사]

[9] 다리온 모그레인 (인간 시절)
5/5 [전투의 함성]: 모든 아군 하수인에게 천상의 보호막을 부여합니다. 턴이 끝나면, 모든 천상의 보호막을
회수하고 보호막당 +1/+1을 얻습니다.



[사냥꾼]

[4] 마이에브 쉐도우송
2/4 [은신] [전투의 함성]: 적 하수인 하나를 지정합니다. 그 하수인이 죽기 전까지 공격력 +4를 얻습니다.



[흑마법사]

[6] 만노로스
6/6 [죽음의 메아리]: 이 하수인을 죽인 캐릭터에게 4만큼의 피해를 입힙니다.


[드루이드]

[7] 브롤 베어맨틀
5/5 5/5 [도발], [돌진]을 가진 곰 또는 3/6 [주문 공격력 +2] 달빛야수로 변신합니다.

[수정: 달빛야수 체력 +1]


[주술사]

[7] 로칸
5/6 [전투의 함성]: 무작위 토템을 2개 소환합니다. 토템은 중복될 수 있습니다.


[전사]

[7] 카르가스 블레이드피스트
7/7 피해를 입을 때마다 자신을 제외한 모든 캐릭터에게 1만큼의 피해를 입히는 칼날폭풍을 시전합니다.


[공용]

[6] 여군주 바쉬
4/5 각 플레이어의 턴이 끝날 때마다, 여군주 바쉬를 제외한 모든 캐릭터에게 1만큼의 피해를 입히는 맹독을 뿜습니다.
단, 체력 1 미만으로 내려가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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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01/16 10:07
수정 아이콘
캘타스는 너무 사기아닌가요. 6코에 합산 8/7에다가 주문1, 이후 죽메로도 정리가 한번더 강요되는데 흐흐.
15/01/16 10:10
수정 아이콘
그런가요 크크크 스탯은 사실 생각 별로 안 했습니다
15/01/16 10:17
수정 아이콘
네 혹시라도 저렇게 나오면 투기장 패왕에다가 승급전에서도 거의 필수가 되겠네요. 아무리 직업카드라지만 기존 투기장패왕인 꿀주먹도 6코에 6/7이고 바닐라인데요. 크크.
이블린
15/01/16 12:59
수정 아이콘
켈타스는 딱 괜찮아보이는데.. 크크
생각보다 항마 4가 굉장히 패널티가 큽니다 4하고 5는 어마어마한 차이라
이부키
15/01/16 10:10
수정 아이콘
대체적으로 밸런스가 절묘해 보이네요. 구린듯 좋은듯 한 카드가 많아보여요
15/01/16 10:18
수정 아이콘
다른 영웅들에비해 만노로스가 좀 약해보이네요
6/6 스텟이면 만노로스를 잡는 하수인이 잡으면서 죽을 확률이 높아서 죽메가 큰 의미가 없을것 같아요
15/01/16 12:58
수정 아이콘
죽이는 캐릭터에게 데미지를 준다는 점에서 스킬로 잡는다면 영웅에게 데미지가 들어가고, 체력이나 카드를 버린다거나 마나 수정을 부수지 않는, 추가 코스트를 지불하지 않는 단단한 직업 하수인이라는 점에서 흑마법사한테 좋을것 같습니다
은빛사막
15/01/16 10:18
수정 아이콘
오 밸런스를 차치하더라도 각 캐릭터의 특성이 잘 살아있는 듯 하여 굉장히 좋아보여요.
켈타스나 가로나 같은 경우 매력적이네요 참 크크.
김연우
15/01/16 10:31
수정 아이콘
티란데, 메이브 등의 경우 일리단이 나왔을때 특수 대사나 능력치가 있으면 재밌겠네요.

메이브 -> 일리단 때릴때 공 + 1
15/01/16 12:50
수정 아이콘
대사만으로 충분하지 않을까 싶네요. 효과가 더 들어가면 텍스트가 길어진다는 문제점이 생기니까요.
챠밍포인트
15/01/16 10:41
수정 아이콘
대체적으로 밸런스가 괜찮긴 한데요? 크크
티란데랑 쉐도우송은 나올확률도 높아보이고 다음 패치나 다다음쯤엔 나올거 같습니다. 당연히 이대로는 아니겠지만요. 흐흐
15/01/16 10:44
수정 아이콘
캘타스 아이디어는 괜찮은 것 같아요. 알을 깨야 하는 걸 잘 구현했네요.

성기사 전설 무기로 서리한을 내놓는 건 어떨까요? 최초의 전설 무기 카드로 특능은 모든 자신의 하수인에게 죽음의 메아리 1/1 구울을 소환...은 너무 뻔한 것 같고 서리한으로 하수인을 죽이면 한 턴 동안 내 하수인이 된다거나...

아, 그거 들면 전직하는 셈이니 영능이 바뀌어야겠네요. 1/1신병소환이 1/1 스켈레톤 소환으로 바뀌어 패널티를 입는다거나
당근매니아
15/01/16 10:57
수정 아이콘
서칭 돌아갈 때 보면 죽기가 언급되는 걸로 봐서 아서스는 아마 죽기 영웅으로 나오지 않을까 마 그런 생각을 해봅니다....
도깽이
15/01/16 10:56
수정 아이콘
드루는 너무 구려보여요 ㅠㅠ
예비군0년차
15/01/16 11:06
수정 아이콘
네임드셔서 여기 올려도 이상하진 않지만... 하스인벤에 이런거 전용 게시판이 있습니다. 거기서 평가받으셔도 괜찮으실거같아요! 비교하기도 좋구!
15/01/16 12:54
수정 아이콘
pgr이 더 정감가기도 하고 인벤은 딱히 가고싶지 않아요.. 크크
RedDragon
15/01/16 11:15
수정 아이콘
오 카드들 아이디어 괜찮은데요? 크크.. 케릭터 선정과 그 스토리에도 대충 맞는 것 같고....
당근매니아
15/01/16 11:16
수정 아이콘
켈타스는 알 빼고 한사이클만 돌아도 공체합이 11/10인 셈이니 6코 라인 지존 OP긴 하겠네요. 사바나가 10/9에 6코 최고 존엄이니...
다리온이 재밌고 애매해보이네요. 9코에 로데브스탯 천보 부여면 반드시 필드를 잡고 있을 때에 나가야 의미가 있는데, 천보를 써버리면 또 스탯업 수단이 없어지는 거기도 하고....
15/01/16 11:18
수정 아이콘
아이디어 좋네요
다른 밸런스에 비해 켈타스만 유독 좀 오버파워 같긴 합니다만.. 흐흐
RedDragon
15/01/16 11:25
수정 아이콘
다시 보니 켈타스가 심히 좋긴 하네요. 역시 법뻔뻔 ?! 크크
7코로 올리면 무난할거 같긴 합니다.
아슈레이
15/01/16 11:49
수정 아이콘
투기장에서 법사가 켈타스-메디브의 메아리 콤보쓰고 다음턴에 켈타스 내면 필드가...
알아르가 죽어서 알아르의 알을 소환하고 알아르의 알이 알아르를 소환하고 무한반복
15/01/16 12:02
수정 아이콘
알은 턴시작 소멸 대신 죽메로 소환을 갖고 있는게 좋을 것 같네요.
15/01/16 12:11
수정 아이콘
개인적으로 가로나와 캘타스는 카드가 아니라, 발리라와 제이나를 대신하는 영웅 스킨으로 나왔으면 해요. 은근히 그 캐릭터 중에서 제이나를 대신할 스킨이라 하면 마땅한 사람이 없는지라... 막상 따지고 보면 드루이드가 제일 막막하지만요.
키스도사
15/01/16 13:30
수정 아이콘
러보를 블리자드로!
랜드로드
15/01/16 14:23
수정 아이콘
켈타스가 사기인것만 빼면 괜찮네요
아슈레이
15/01/16 14:33
수정 아이콘
[6] 만노로스
6/6 [죽음의 메아리]: 사망시 공격력만큼 적 영웅에게 데미지를 줍니다.
이렇게 된다면 만노로스+압도+압도 명치 28뎀!
뭐 고정데미지 4~6정도라면 오염된 노움 강화판...
루이스비톤
15/01/16 15:57
수정 아이콘
공용 전설
메디브 5
5/3
전투의 함성: 이번턴 상대방의 패를 볼수 있습니다

이건 무리수겠죠?..
세이젤
15/01/16 17:54
수정 아이콘
태클을 걸곳은 3개.

1. 마이에브는 도적용 영웅이지 않을까요? 워크때 생각하면. 이녀석 주력기인 칼날부채라던가. 블링크 이런류인데.
4코스트 3/6
차라리 도적 전투의 함성 : 칼날부채를 써서 주변의 모든 적하수인에게 1대미지, 연계 : 칼날부채를 써서 주변의 모든적 하수인에게 2대미지
뭐 이정도로?
그런고로 냥꾼 전설을 야수로?!

2. 만노로스는 실제로 너무 구린거 같습니다.
스텟이 6코나 먹으면서 6/6.. 성능이라는 죽메로 자신을 죽인적에게?
이건 뭐랄까 이게 압박적으로 다가오는 직업은 거의 없다고 해야 할까요. 6대미지면 하수인교환시 버티는 하수인 거의 없죠. 특히나 6코는 실바급 정도로 까다로운 녀석이 나와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효과가 슬퍼서 악마덱 마져도 이녀석은 버리는 녀석이 될거라고 보입니다. 거흑이 쓰자니 코스트가 너무 무겁고. 거인처럼 압박도 되지 않는 수치랄까요. 차라리 7/5이정도? 아니면 5/7정도로 나와서 하수인 교환에 이득을 보는 녀석이면 모르겠습니다만. 거흑에서 쓰긴 아쉽죠. 거기다가 위니가 쓰기엔 6코스트는 무겁. 즉 이건 버리는 카드가 될수 밖에 없죠.

3. 주술사는 정령이 나와야되서.
이번에 불, 물. 바람 나왔으니까. 대지의 정령왕이 나와주셔야?!

그리고 토템 2개를 깔아서 좋을거 같아 보이지만. 박사붐 완전 하위 호환이라는 느낌이라서요. 기본성능이 6/7이면 모를까. 토템도 마나헤일 같은 토템이 나온다면 조금 값이 달라지겠지만 랜덤인데다가 기존의 4종 토템이라고 가정시 여전히 조금은 아쉽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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